소통하는 게임서비스 담당자, 넥슨네트웍스 정다연님

주식회사 넥슨네트웍스

안녕하세요, 엔떠블로그의 K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계시는
넥슨네트웍스에서 게임 서비스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사우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평소
게임 서비스무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이 있다면 이번 인터뷰를 꼭 확인해 주세요!

최대한 많은 고객님들께서 편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일,
그것이 서비스 담당자의 역할인 것 같아요!

– 게임서비스 담당자, 정다연님

# 안녕하세요, 정다연님! 넥슨네트웍스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 저는 서비스담당자로써, 넥슨이 개발 또는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게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많은 분들께서 ‘서비스 담당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간단하게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게임을 구성하는 여러 담당자 중에서도 고객분들과 직접 소통을 하고 있어요.
 
게임 출시 전이나 업데이트 전,
고객님들께서 플레이 하실 때 게임 내 불편요소는 없는지 확인을 하고 미리 검토하는 업무를 하고 있고요.
검토된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개발팀 외 여러 유관부서의 담당자와 협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님들께서 공식 커뮤니티나 고객센터를 통해 게임 관련한 다양한 의견, 문의를 전달해 주시고 계시는데요. 이것을 반영하여 조금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팀과 유관부서와 협업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
또한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거나 선량하게 게임을 즐기는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단속하고 제재를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담당자라는 타이틀에 맞게 고객님들께서 쾌적한 환경에서 불편 없이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게임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진행중인 업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실 수 있을까요?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을 사례로 말씀 드릴게요.

메이플스토리M은 서비스를 한 지 2년이 다 되어가는 장수 게임이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데요.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컨텐츠/이벤트에 대해서 고객님들에게 불편한 요소는 없는지 사전에 검토를 하고 있고요.
고객님들께서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상세 업데이트 정보를 효율적으로 안내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식커뮤니티와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 주시는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 등을 수정할 수 있도록
개발부서와 함께 방향성에 대해 논의도 진행하고 있어요.
 
그리고
고객센터로 1:1 문의를 접수해 주신 분들의 게임 기록을 확인하여 안내를 한다거나,
게임을 어려워하시는 분들께는
조금 더 상세히 게임 정보를 안내하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이 외에도 게임 내의 밸런스와 쾌적한 환경을 해칠 수 있는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사람들을 단속하고 제재하고 있으며,
공식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컨텐츠들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답니다.



# 와 정말 많은 일을 하고 계시네요…! (제가 다 뿌듯뿌듯 >.<)
그럼 서비스 담당자로서 가장 뿌듯할 때는 언제인가요?
지속적으로 게임 관련 불만을 제기해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불만을 제기했던 고객님들께서 저희가 정말 열심히 준비한 업데이트 내역을 보시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시는 경우가 가장 뿌듯한 순간이에요.
 
노력해 온 결과물에 대해 좋은 방향으로 피드백을 받는 게
이 일을 하면서 뿌듯한 순간 중 하나
인 것 같아요. 특히 고객님께요!



# 저도 정말 뿌듯할 것 같아요! ㅎㅎ
정다연님이 생각하실 때 서비스 담당자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우선은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주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모두가 만족을 하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여건 상 어렵다면 그 다음 순위의 서비스를 제공해서라도
최대한 많은 고객님들께서 편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주체가
게임 서비스 담당자의 역할인 것 같아요.



# 정다연님이 생각할 때, 이런 사람이 '서비스 담당자'로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있다면요?
우선 고객에게 안내를 하거나, 고객의 입장을 유관부서에 전달하는 업무 자체가
대부분 텍스트로 이루어 지고 있다보니,
글쓰기 역량이 뛰어난 사람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데이터를 분석해서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을 하다 보니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났으면 하고요.
놓치기 쉬운 상황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꼼꼼함과 세심함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상대를 생각하는 이해심이 많은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고객과 유관부서 담당자, 동료 모두와 소통해야 하는 직무이니까요.
 
가장 중요한 건 게임을 좋아해야겠죠~? ㅎㅎㅎ



# 마지막으로 넥슨네트웍스 입사를 꿈꾸는 분들께 한 말씀 부탁 드려요!
준비된 사람에게 기회가 온다고 하듯이 게임을 좋아하는 마음을 계속 간직하시면서
매 순간을 열심히 즐기고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정말 원하시는 일을 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게임회사라고 게임만 집중해서 하시기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해 보시길 바랄게요.
넥슨네트웍스에서 함께 일할 그 날까지,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인 정다연!! (멋져멋져!!)
정다연님의 앞 길에 꽃 길만 가득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9/11()부터 넥슨네트웍스의 하반기 공개채용이 시작되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넥슨네트웍스와 함께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해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