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한상협 

 

터크앤컴퍼니


 

  

상협

  

 

  

… 은 재미 교포: 한국에서 태어나서 6살 때 미국으로 이민 감.  맨날 듣는 질문: “당신은 한국인인가 미국인인가?”  내 답은 항상 난 둘 다100프로라는.  한국에서 제일 안 좋은 점모르는 사람한테 인사 못하고하면 안 된다.  한국에서 제일 좋은 점들싸고 좋은 의료관리상상을 초월하는 번개 같은 배달:


  

 

  

(이 정도는 아니더라도 한국에서 배달은 정말 초 좋음)

  

 

  

 

  


  

뉴욕커 임:  어렸을 때 부터 뉴욕에서 살았는지 뉴욕이 제일 좋음… 다양하고복잡하고시끄럽고새련 됐으면서 동시에 촌스럽기도 하고.  뉴욕이랑 비슷해서인지 서울도 사랑함직접 살아봤던 도시를 선호하는 순위를 정리 한다면뉴욕 > 서울 > 보스톤 센 프란.


  

 

  


  


  

 

  

...한국말 할 때 약간 사투리 씀:  이민 후 1997년도에 처음으로 한국 돌아왔을 때한국말을 지방친구한테 배웠씀.  아직도 사투리 억양이 남아서 (특히 술 한잔 할 때사람들은 내가 대구사람이라고 봄.  항상 나의 대답: “대구 아닙니다.  뉴욕입니다.” ㅋㅋㅋ

 

  

 

  

  

 사투리의 맛?  아주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 목사 자식.  실은 부모님 두 분 다 감리교 목사임.  그리고 세상에서 제일 존경하는 두 사람들임.  하지만난 교회 안 다님 ㅋㅋㅋ

  

 

  

 

  

가방끈이 길다.  보통 사람들은 이런 나를 똑똑하다” 아님 학자다” 라고 하지만 나는 진실을 알고 있다내 뇌의 가치는 대단하다학비빛 대출로 따지면.  아주 좋거나 아주 나쁜 학벌을 가진 자들은 자기의 이런 면을 너무 의식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남들이 어떤 생각을 해도 무시하고자신을 냉정하게 평가 할 필요 있다.  자신을 과평가/소평가 하기 너무 쉽다.

  

 

  

 

스포츠에 미쳤씀.  스포츠가 없는 인생은 뭔가 부족한 인생이라고 생각함.  고등학교 때 테니스펜싱 팀 했고길거리 농구배구 (한국에서는 없지만 ㅋ를 사랑함.  실제로 하는 운동 중에서는 골프가 제일 좋지만무궁 무진한 이유 때문에 한국에서는 거의 안 함 (조만간 한국에 골프 문화에 대해서 글 함 쓸 계획).  한국에서는 주로 테니스를 침혹시 주말에 공치고 싶으신 분 있다면 서울대 테니스 코트로 놀러 오세요!


    
<!-- Not Allowed Attribute Filtered --><iframe width="420" height="315" src="http://www.youtube.com/embed/WuNrBXon9w0"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핸드 어때요?



 

  

 

  

야구 광팬:  야구는 항상 사랑했고좋아하는 팀은… 일단 한번 살아본 도시의 팀이면 일단 좋아함.  그래서 이 세상에 거의 유일하게 동시에 뉴욕 양키즈보스톤 레드삭스 를 좋아하는 사람일지도…(뉴욕보스톤 시민들은 저 같은 사람을 보면 난리 나겠죠)  하지만 나는 나니까… 에라이 모르겠다:

  

  

 

  

 

  

 

  

책 보는 것을 사랑함 하지만 저자가 나보다 똑똑하다고 느껴야함.  예를 들면, Salman Rushdie 책을 처음 봤을 때 울뻔했슴.

  

 

  

  


 

  

 

  

내친구 Michelle의 얘기를 빌린다면: “이 책을 처음 읽은 다음에 주위를 살펴보고아무도 안볼 때책을 햝았씀.” 

  

 

  

 

  

영화 사랑함특히 계속 머리 속에 맴도는 영화최근에 봤던 영화 중에 제일 좋았던 영화블랙 스완.  역사상 제일 좋아하는 영화는 아마데우스.  이 영화를 아직 못 봤다면당신은 인생을 헛 살았을 수도 ㅋㅋㅋ


  

코미디에 집착함:  개인적으로 나는 별로 안웃기지만남을 웃길수 있는 코미디언들이 존경스러움.  하루 종일 한번도 안 웃었다면그날은 무조건 최악인 날임.  특히 standup 코미디를 좋아함지금 개인적으로 Chris Rock을 좋아하고좀 더 과거로 돌아간다면Eddie Murphy 가 정말 전설적인 코미디계의 절대 대왕이였슴.  조만간 글로 한국 과 미국의 코미디를 비교하고 싶음.

  

 

  

운전 정말 좋아하지만서울에 차 몰고 다니는 건 아니라고 봄.  대중교통이 너무 잘 돼있고차가 너무 많음.  개인적으로 서울 지하철 사랑함… 매일 매일 다른 서울인 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볼 수 있는 유일한 기회.

  

 

 


[출처: metropolitician.blogs.com]

 

  

  

  

 

  

안좋은 습관이 많다.  하루 평균 커피 4잔 마시고 담배 1갑 정도 피운다.  현재 차전자담배로 바꿀 생각임.

  

  

 

  

 

  

 

  


  

....스타크레프트 사랑함.  1999년도에 프로게이머 도전할까 심각하게 고민한적 있씀.  안하기로 한 이유들: 1) 나이 너무 많았고, 2) 하버드 다니고 있었고, 3) 게임을 못했씀ㅋㅋㅋㅋㅋ

 

  

 

  

[출처: cafe.naver.com/starvex]

  

 

  

 

  

개고기 먹어본 적 있다.  처음 먹었을 때는 누군가가 나를 속아서 나도 모르고 먹었고그때는 화가 많이 났었던 기억이 난다.  다 먹고 식당 나오니까개들이 나를 보고 짖더라.  참고로 지금은 개고기 정말 맛있다고 생각함ㅋㅋㅋ

  

  

 

  

 

  

 

  

 

  

연애인 닮았다는 소리 자주 듣는다.  어렸을 때는 박진영 이였고그 다음에는 이범수.  최근에는 날 처음 보는 사람들은 막 흥분해서 얘기한다성지루 닮았다고.  60살쯤 됐을 때는 ET 닮았다는 말을 들 것 같은 기세.

  


  

  

 

  

 

  

 새로운 사람들 만나는 것 정말 좋아함.  모르는 사람이랑 친해지는 것 만큼 좋은 것 없다고 생각함.  회사가 스타트업 이라서 정말 어렵지만어떻게라도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고 다짐하고 있씀.  홍대 근처이고 심심하면 꼭 연락하세요!

  

 

  

혹시 저에 대해서 궁금한 점 있으면 덧글 부탁합니다.  왠만한 질문은 대답해주겠다고 약속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