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용구 A/S 어떻게 하나요?

케어링 주식회사

안녕하세요 케어링입니다.

복지용구를 구입 이나 대여 후 파손이나 불량으로 A/S가 필요할 때 어디로 해야되는지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복지용구 A/S 어떻게 요청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제조사 확인하기

복지용구 a/s를 위해서는 제조사가 어딘지 알아야 하는데요.

복지용구 제품이나 담겨온 박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품명, 제조사, 제품명이 표기되어있습니다.

모든 복지용구는 품명, 제조사, 제품명이 적혀진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위의 제조사에 연락하셔서 a/s요청이 가능합니다.


2. 공급처 확인하기

제품을 판매하였던 복지용구 사업소에 연락하여 A/S 요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사업소에서 제조사에 연락을 하여 a/S요청을 대신 요청해드립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서 어느 복지용구센터에서 구매하였는지 기억을 못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건강보험공단 지정 복지용구 사업체로 연락하셔서 조회 요청을 하신다면 공급업체를 알 수 있습니다.


3. 그 외

- 스티커가 보이지 않아요

위의 스티커가 보이지 않아서, 요청을 하실 수 없다면

복지용구 사업소에 연락하셔서 수급자 성함과 장기요양인정번호로 조회가 가능하여

제대로 복지용구 계약만 되어있다면 공급업체 파악이 가능합니다!

- 복지용구 무상 A/S 기간이 있나요?

복지용구 무상 A/S 기간은 1년입니다.

그러나 무상기간이라도 사용자 과실로 인한 파손으로 인한 A/S 요청 시에는

수리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복지용구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불량물품이거나 파손이되어 그냥 버리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a/S 요청을 통해서 좋은제품을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르신들 께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케어링이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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