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든앰앤씨] Small talk - 효율적으로 일하기

(주)해든앰앤씨 / 21. 11. 16. 오전 11:11

안녕하세요 해든앰앤씨입니다.

이번주에도 저희는 small talk를 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먼저 실장님의 발표로 시작되었습니다.

하버드대학교의 교양과목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small talk가 진행되었는데요.

자연스럽게 질문을 유도하셔서 모두가 한번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 보이시나요 ?


이번 주제는 "효율적인 업무관리" 였습니다.

한국사회의 형식적인 문서 및 보고서와, 열매(결과)없는 회의에 대해 이야기하시면서

정확한 의사전달을 하기위해선 말하기와 쓰기가 중요하다는 걸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hook와 같은 낚시글로 이야기를 시작하면

연결되어 기억이 더 잘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오늘 실제 small talk에서도 실장님께서 사용하신 방법이라 더 이해가 잘되었어요

실제로도 굉장히 유익한 대화법일 것 같아

저 역시 실장님의 이야기에 공감했답니다.ㅎㅎ

또한 보고서 /제안서 작성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셨는데요

목적, 목표를 설정하고, 예시를 적절히 활용하여 모호성을 최소화하고

구체성을 최대화하여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끝으로 대표님께서도 업무일지작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답니다.

업무일지작성을 막 시작한 저에겐 너무 좋은 말씀이였어요 >_<

다들 너무 즐거워 보이지 않나요 ? ㅎㅎ

이렇게 이번주에도 성공적으로 small talk를 마쳤답니다.

small talk를 마친 뒤 ,

다같이 맛있는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