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엘 팀] 신입 마케터 Clark의 일기

아드리엘

안녕하세요, 멀티 #온라인광고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이번에는 색다른 아드리엘 팀원 인터뷰를 가지고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신입 마케터의 일기 시리즈인데요, 얼마 전 아드리엘에 입사한 신입 마케터 2분께서 신입의 시각에서 아드리엘이라는 회사에 적응하고, 광고주와 소통하면서 캠페인을 관리하면서 얻은 영감 및 느낀 점을 공유하고 싶다고 적극 제안을 주셔서 시작 되었답니다.

그럼 먼저 Clark의 일기를 통해서 아드리엘의 고객 본부 팀원들이 어떤 분위기에서, 어떤 방식으로 일하는지 생생하게 들려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아드리엘의 새로운 멤버로 인사드리게 된 마케팅 어시스턴트 Clark입니다:)

저는 항상 세상의 의문에 뜨겁게 도전하는 사람들이 모인 스타트업이 궁금했습니다.

우리 일상의 배경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그런 멋진 곳은 어딜까?

위에 대한 답을 찾던 중 저는 아드리엘이란 특별한 행성에 착륙하게 되었습니다. Clark이 발견한 스타트업 아드리엘이 특별함, 함께 보시죠!

아드리엘 신입스러운 Clark의 책상

아드리엘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의 시작”을 모토로 다양한 매체의 광고를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현재까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주요 서비스 11개 국가의 24,700 기업 이상이 아드리엘 플랫폼을 통해 10,400개 이상의 캠페인을 집행하였는데요, (와-우!) 아드리엘의 이러한 화려한 업적은 업계 최고의 인공지능 기술력과 숙련된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라는 탄탄한 인프라가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됩니다.

아드리엘 플랫폼은 다양한 광고주 풀과 인사이트를 확보함과 동시에 꾸준히 고객 맞춤형 신규 서비스가 계속 개발되면서, 현재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더 자세히 서비스를 알고 싶으시면 여기로! www.adriel.com/kr

이렇게 나이스한 아드리엘에서 일을 시작한 지도 어느덧 3주차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저는 아드리엘만의 여러 가지 옹골찬 매력 포인트를 단박에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신입 Clark의 전국 ‘아드리엘’ 자랑

1. 한 곳에서 간단히! ‘멀티채널 원스톱 플랫폼’ 아드리엘

아드리엘에 정착하기 전에 5개월 정도 조그마한 디지털 에이전시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던 저는 날마다 각각 다른 광고 플랫폼에 들어가 보고서 작성에 업무시간의 대부분을 썼습니다. 매체별 각기 다른 엑셀 데이터를 모으는 것부터 읽어내는 과정이 너무나도 번거롭고 복잡한, 정말로 비효율적인 일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드리엘에 오고 나서 제일 감탄했던 서비스가 바로 아드리엘의 ‘대시보드 기능’ 이었습니다!

광고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기존 방식처럼 각각의 매체에 따로 들어가 광고 성과를 확인하는 것이 아닌, 대시보드 한 곳에서 매체별, 캠페인별, 계정별로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리의 효율성과 시간 절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격이었습니다.

2. 온라인 광고의 지식in, 아드리엘 (feat. 전문 마케터와의 실시간 채팅)

어떤 의미일까요?

“10433, 3944”

어떤 숫자인지 감이 오시나요? (참고: 아드리엘과 관련됨. 숫자는 계속해서 상-승 중! )

이 경이로운 숫자는 지금까지 아드리엘이 런칭한 캠페인 숫자이자 아드리엘 서비스와 함께해온 유저의 수입니다 😊

그동안 엄청난 수의 캠페인을 집행하면서도 아드리엘이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저는 실시간 채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과 시니어 마케터의 밀착 케어에서 그 정답을 찾았습니다.

아드리엘 사이트 내 실시간 ‘상담채널’ 기능

지금까지 아드리엘을 찾아주신 고객분들을 살펴보면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사장님부터 국내외에 이미 굵직굵직한 입지를 가진 브랜드까지 정말 다양한데요, 아드리엘은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채팅 기능을 통해 고객분들의 애로 상황과 문제점을 이해하고 이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드리엘 아티클 검색을 통해 마케팅을 더욱 쉽게

실시간 채팅 기능이 정말 좋은 이유는 마케터와의 대화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아티클 검색’ 창을 통해 원하는 정보만을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해당 아티클을 검색해 보시면 아드리엘을 통한 광고 세팅부터 광고 성과 내용 등의 광고 집행을 위한 A부터 Z까지의 내용이 아주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저 또한 자주 애용하는 기능이랍니다 ㅎㅎ) 간편하지만 디테일하기까지 한 아드리엘 서비스, 마케팅 참 쉽죠?

3.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아드리엘 슬랙 내 채널과 팀원간의 커뮤니케이션 내용 일부

광고의 운영만큼이나 협업을 위한 아드리엘 팀원 간의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매우 효율적이라 말할 수 있겠는데요, 아드리엘의 팀원들은 클라우드 기반 협업용 도구#Slack 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있는 아드리엘 채널 덕분에 해당 담당자분들은 특정한 캠페인 이슈나 공지에 대해 각자 유연하고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죠.

저 또한 아드리엘의 슬랙 내 여러 채널을 통해 팀원분들과 함께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상대방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까?’를 고민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의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는 선임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아드리엘의 전문성은 여기서부터 시작되는구나!”라고 느끼는 치열한 매일매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

이렇게 팀원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협업이야말로 지금까지 만들어온, 그리고 앞으로도 만들어갈 아드리엘의 멋진 일을 가능하게 할 핵심요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제가 겪으면서 느낀 아드리엘은 한마디로 ‘어렵지만 재미있고, 쉽지 않지만 잘하고 싶은 곳’ 이에요. 고객이 원하는 성과와 목표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지만, 그만큼 치열하게 고민하고 행동으로 의미 있는 가치를 만들어가는 곳이 바로 이곳 아드리엘이라는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아드리엘이 국민 마케팅 플랫폼이 되는 그날까지, 저 Clark이 힘껏 돕겠습니다!

이상 신입 Clark 본 아드리엘의 특별함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드리엘 (Adriel) 은 인공지능으로 온라인 광고 제작부터 집행, 보고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