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팁]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광고

아드리엘

안녕하세요, 멀티 #온라인광고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에서 여러 장의 이미지가 연속적으로 보여지는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잘 활용하면 구매 전환율을 증대하는데 있어 유용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광고 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슬라이드 광고란?

a.k.a 캐러셀 광고

슬라이드 광고는 한 광고에 최대 10개의 사진 및 영상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넣는 광고입니다. 다른 말로는 #캐러셀광고 (Carousel ads)라고도 불립니다. 슬라이드 광고는 여러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판매 중인 제품이 다양하거나, 한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고 싶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실제 페이스북 슬라이드 광고 예시

통계적으로 봤을 때 슬라이드 광고를 시도했을 때 단일 이미지 광고보다 더 높은 클릭률 및 더 낮은 전환 &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품 및 비즈니스에 관한 양질의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여 타겟 고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힘이 크기 때문이죠.

슬라이드 광고 세팅하는 방법

1. 슬라이드 광고 셋팅

자, 그럼 아드리엘에서 쉽고 편리하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광고를 셋팅하는 방법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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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시간, 이 동영상의 길이는 36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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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드리엘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광고 셋팅하기

1) 광고 소재 박스 클릭 -> "슬라이드 추가" 버튼 클릭 -> 원하는 이미지 업로드 후 추가

* 파일 형식: 이미지 또는 동영상

* 최대 10개까지 추가 가능

2) 각 이미지 별 제목, 설명 및 랜딩 URL 세부 설정

2.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광고 복사 기능

많은 광고주님께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병행해주고 계신데요, 아드리엘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매체 간 광고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이 적용되어 손쉽게 슬라이드 광고를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매체별 많은 이미지를 각각 따로 세팅하느라 리소스를 투여할 필요가 없어 원활한 광고 제작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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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시간, 이 동영상의 길이는 24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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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초 만에 페이스북 슬라이드 광고를 인스타그램 광고로 세팅하기

1) 광고 소재 박스 우측 상단의 세로 ... 버튼 클릭 -> " 내용 복사하기" 클릭 -> 적용을 원하는 광고 소재 박스에서 "붙여넣기" 버튼 클릭

3. 슬라이드 이미지 순서 바꾸기

슬라이드 광고에서는 이미지의 순서도 중요합니다. 강조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다면, 가장 상단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고, 여러 이미지를 통해 스토리텔링을 하고 싶다면, 관련된 이미지 순서로 나열하여 보여지는 것이 좋습니다.

슬라이드 이미지 순서를 바꾸고 싶으시다구요? 걱정마세요. 업로드된 이미지를 삭제하고, 다시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드리엘에서는 손쉽게 드래그 앤 드랍으로 슬라이드 이미지 순서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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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시간, 이 동영상의 길이는 44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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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그 앤 드랍으로 슬라이드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순서 바꾸기

1) 광고 소재 박스 클릭 -> 순서를 변경하고 싶은 이미지의 숫자를 클릭 -> 클릭한 상태로 원하는 위치로 끌어다놓기

슬라이드 광고 세팅 팁

1. 정방형 비율에 맞는 이미지

슬라이드 광고의 경우 이미지 & 동영상의 비율은 1:1 이어야 합니다. 서로 다른 비율의 이미지를 슬라이드 광고로 세팅했을 경우, 일부 텍스트 및 모델, 제품의 이미지가 잘리게 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내용이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1:1 비율에 맞는 이미지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방형 비율로 셋팅되었을 때 텍스트 및 이미지 잘리는 예시

2. 연관성이 높은 이미지

슬라이드 광고는 이미지가 연속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연관성이 높은 이미지가 사용된다면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샐러드를 판매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치킨 샐러드, 연어 샐러드, 스테이크 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등 여러 종류의 상품을 슬라이드 광고 이미지로 셋팅한다면 잠재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클릭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는 한 제품의 다양한 매력 포인트를 전달하고 싶다면, 흰 배경 제품컷, 모델컷, 서로 다른 배경 및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을 슬라이드 광고로 셋팅하여 차근차근 제품의 다양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출처: Facebook for business

그러나 무조건 많은 이미지를 추가한다고 좋은 성과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서로 다른 카테고리에 속한 제품을 하나의 슬라이드 광고로 셋팅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아기용품, 다이어트 용품, 주방 용품을 하나의 슬라이드 광고로 셋팅한다면 각 제품이 타깃하는 고객이 서로 다르고, 이미지 간의 연관성이 떨어져 광고로서의 매력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각기 제품에 맞는 상세 랜딩 URL 연결하기

슬라이드 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이미지마다 각기 다른 제목 및 랜딩 URL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성 쇼핑몰을 예를 들면, 자켓, 바지, 스커트 등의 이미지에 제품 상세 페이지를 랜딩 URL로 설정하여 해당 제품 이미지를 클릭한 잠재고객이 원하는 페이지에 랜딩하여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연스레 이탈률은 줄어들고, 회원가입, 장바구니 추가, 구매 등 원하는 전환으로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광고 체크리스트

·최소 슬라이드 수: 2

·최대 슬라이드 수: 10

·이미지 파일 유형: jpg 또는 png

·동영상 파일 형식: svg, mp4, mov

·최대 동영상 파일 크기: 4GB

·권장 동영상 길이: 최대 15초

·동영상 파일 크기: 최소 넓이 600px

·최대 이미지 파일 크기: 30 MB

·권장 해상도: 최소 1080 x 1080px

·권장 비율: 1:1

·문구: 125자

·제목: 40자

·링크 설명: 20자


저희가 준비한 슬라이드 광고 팁 어떠셨나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광고 잘 활용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카카오 광고를 한 번에!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의 시작,아드리엘 (Adri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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