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을 유도하는 구글 검색 광고 팁 4가지_확장 광고편

아드리엘

멀티 #온라인광고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특정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온라인에서 어떻게 검색하시나요?

해외와는 달리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대다수의 유저가 사용하는 강력한 검색 엔진입니다. 하지만 해외 자료를 얻을 수 있는 구글 검색의 장점, 그리고 안드로이드 모바일 내 브라우저로 자리매김하며 구글을 통해 검색을 하는 유저들의 비중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잠재고객에게 내 비즈니스 정보를 보여주는 #구글검색광고 의 중요성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비즈니스의 광고가 구글 검색 결과의 가장 첫 페이지 또는 각 페이지 상단에 보여지면 좋겠지만, 사실 쉽지만은 않습니다. 노출에는 #광고품질, #입찰경쟁, #광고예산 등 다양한 변수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구글 검색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검색 광고 확장입니다. 구글 검색 광고 확장은 텍스트 광고에 추가 정보를 더하여 사용자에게 비즈니스를 선택할 이유를 더 많이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구글 검색 광고 확장 장점 3가지

1. 광고 확장을 사용하는 데 별도의 추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2. 잠재 고객에게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광고 클릭률을 어느 정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광고 품질 점수를 높여 보다 원활한 노출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그럼 광고 품질 점수를 높여 노출을 개선하고, 고객의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들 수 있는 검색 광고 확장 4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번호 광고 확장

텍스트 광고와 함께 기업의 전화번호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장점

고객이 곧바로 업체로 전화할 수 있어 가치 있는 전환을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전화 예약이나 문의를 통해 비지니스가 이루어지는 광고주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광고 확장 관련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텍스트 광고 아래에 사이트 내 특정 페이지의 링크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장점

이용 방법, 고객 후기 등 기업 및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여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관련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콜아웃 광고 확장

텍스트 광고 아래에 표시되며, 제품을 홍보하는 짧은 문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점

제품 및 서비스의 강점, 차별화된 특징을 간략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 최저 가격,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무료 배송)

콜아웃 광고 확장 관련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 확장

구조화된 스니펫은 텍스트 광고 아래에 표시되며, 헤더와 이에 대한 값 목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헤더: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카테고리, 서비스, 제품, 특징

- 값 목록: 선택한 헤더와 관련된 제품, 서비스, 특징이 제공하는 가치

*선택 가능한 헤더 목록: 과정, 모델, 목적지, 브랜드, 서비스, 스타일, 인근 지역, 추천 호텔, 편의 시설, 프로그램 등

장점

특정 제품 및 비즈니스 전반의 특징 및 차별점에 대해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유용합니다.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 확장 관련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 1분 만에 간단히 아드리엘에서 전화번호, 사이트링크 추가할 수 있는 방법

1. 광고 설정 페이지에서 "구글 검색" 광고 소재를 추가

2. 추가 정보 입력란에서 "전화번호" 입력

3. 사이트링크 추가" 버튼 클릭 후 사이트링크 제목, 내용과 URL 입력

(아드리엘 서비스 화면) 전화 번호 및 사이트링크 확장이 적용된 구글 검색 광고

※ 콜아웃, 구조화된 스니펫 추가를 원하신다면, 담당 매니저님께 따로 요청 부탁 드립니다.


아드리엘이 준비한 구글 검색 광고 팁 어떠셨나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드리엘 팀에게 물어보세요.

광고주님의 온라인 광고 성과가 더 나아질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시도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