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페이스북 픽셀 (Pixel) 가이드_픽셀 설치 방법

아드리엘

멀티 #온라인광고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픽셀 이 무엇인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안내해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픽셀 설치 방법 및 아드리엘에는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픽셀 설치 방법

페이스북 픽셀 설치를 위해서는 코드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필요합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총 3가지이며, 웹사이트에 픽셀 코드를 심는 작업인 만큼 가장 적합한 방법을 골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웹사이트에 픽셀 코드 직접 추가

사내에 사이트 관리를 담당하는 개발자가 없다면 웹사이트의 헤더에서 직접 코드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가이드를 따라 픽셀을 심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픽셀 코드 직접 설치하기

▼ 페이스북 픽셀 직접 추가하는 방법 확인하기

2. 파트너를 통한 픽셀 코드 추가

페이스북에서 지원하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웹사이트가 구축되었거나 지원되는 태그관리자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 웹사이트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 손쉽게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Magento, Shopify, Big Commerce에서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픽셀을 설치한 후 다이내믹 광고 및 전환 최적화와 같은 고급 광고 솔루션을 비롯한 픽셀의 이점을 자동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페이스북 파트너 확인하기

3. 개발자에게 안내 이메일 보내기

사이트 코드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면, 사내 기술 지원팀에서 픽셀 코드를 설치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픽셀 설치를 마치셨다면, 활성화까지는 약 2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페이스북 픽셀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셨다면, 해당 픽셀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페이스북픽셀헬퍼 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픽셀 헬퍼 설치하는 방법>

1.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가서 픽셀 헬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2. 웹사이트에 가셔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아래의 사진처럼 보입니다.

간혹 코드가 잘못 입력되어 픽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꼭 페이스북 픽셀 헬퍼를 활용해서 픽셀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페이스북 픽셀 도우미 설치하기

아드리엘에 픽셀 파트너 할당하기

픽셀 권한 할당을 통해 아드리엘을 통해 진행하는 페이스북 광고에서도 정상적으로 픽셀 데이터를 수집 및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1. "데이터 연결" 페이지에서 픽셀을 공유해주세요.

1-2. 광고 제작 과정에서 픽셀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2. "연결하기" 또는 "픽셀 공유" 버튼을 클릭한 뒤 픽셀 공유 권한이 있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3. 연결하고자 하는 픽셀을 클릭하시고 "선택" 버튼을 누르시면 픽셀 연결이 완료됩니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면, 로그인한 계정의 픽셀 공유 권한을 확인해주세요. (여기를 클릭해서 방법 확인)

픽셀 설치 후 2-3주 동안은 해당 픽셀에 대한 페이스북에서의 검토가 진행되는 기간으로 해당 기간에는 아드리엘에 파트너 할당이 되지 않습니다. 광고를 시작하는 시점보다 적어도 한 달 전에 페이스북 픽셀을 미리 웹사이트에 설치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드리엘 (Adriel) 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 온라인 광고 제작부터 집행, 멀티 플랫폼 광고 성과 확인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