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멋진 모바일 광고를 만드는 방법

아드리엘

출처: 페이스북 모바일 스튜디오

요즘 지하철이나 버스에 타면 가장 많이 보이는 풍경! 많은 현대의 사람들은 휴대폰을 이용해 시간이 소비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정보를 손안에서 확인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었는데요. 2018년 퓨 리서치 센터에서 (Pew Research Center)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스마트폰 사용자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광고시장 도 TV/PC 중심에서 모바일로 점점 옮겨지고 있는데요. 광고가 보여지는 지면이 다른만큼 모바일 환경에 맞는 #광고소재제작 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제작을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Facebook모바일스튜디오 가 휴대폰으로 모바일 광고 소재를 제작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페이스북 과 관련된 동영상 가이드와 다운로드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모바일 앱을 추천해 줍니다. #페이스북모바일스튜디오 가 추천하는 크리에이티브 앱을 활용하여 여러분의 광고 아이디어를 동영상으로 구현해보세요.


기본적인 동영상 광고 제작 TIP

기본적인 #동영상광고 를 위해 고려해야할 내용들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수많은 영상이 재생되는 곳에서는 이용자들의 관심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이용자들의 집중력이 짧기 때문에 되도록 긴 영상은 지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모바일광고제작팁 이 궁금하신가요? ▶

사진 및 동영상 간편한 편집 도구

1. 단순한 이미지에 애니메이션 특수효과를 주고 싶다면? #Plotaverse

: 밋밋한 이미지에 특수효과를 넣어 사진 속 오브제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모션 효과의 동선을 그려주면 지정한 방향에 따라 이미지가 흐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 Plotaverse 웹사이트: https://plotaverse.com

2. 간단하게 음향효과를 영상에 추가하고 싶다면? #Videoshop

: 음향 효과를 동영상에 추가하고 필터와 텍스트를 적용 및 편집하여 나만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모바일로도 쉽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유튜브 바인, 스냅챗 등의 소셜 미디어에 공유가 가능합니다.

▶ Videoshop 앱설치 안내: https://www.videoshop.net/

3. GIF 제작이 너무 어렵다면? #Boomerang

: #인스타그램 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스크린 하단의 촬영 버튼을 탭 하면 짧은 시간 내에 10장의 사진이 촬영됩니다. 이후 이를 통합해 1초 길이의 GIF 동영상이 생성됩니다. Boomerang의 기능과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6S의 라이브 포토 기능 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소셜 미디어의 컨텐츠가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1~2초가량의 아주 짧은 동영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 Boomerang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stagram.boomerang&hl=en

▶ Boomerang 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gb/app/boomerang-from-instagram/id1041596399

4. 스토리 형태의 세로형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Mojo

: Mojo는 화려한 동영상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템플릿을 설정하고 미디어와 텍스트를 추가하면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완성된 동영상 스토리는 모든 플랫폼에 공유가 가능합니다.

▶ Mojo 앱설치 안내: https://mojo.video/

웹사이트 크롤링 기능으로 쉽고 빠른 모바일 광고 제작!

아드리엘에서는 광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웹사이트 크롤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광고 만들기를 클릭한 후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사이트 내 이미지와 광고 문구들을 가져와 보여드립니다. 물론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들로 언제든지 수정 가능합니다.

다만 사이트 구조화가 정상적으로 되어있지 않은 경우 콘텐츠를 가져오지 못하거나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구조화가 잘 되어있다면 아래와 같이 당장 진행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광고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아드리엘은 광고주님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습니다. 손쉽게 적은 비용으로 광고를 바로 시작하 수 있는 아드리엘과 함께 비지니스를 키워보세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카카오 광고를 한 번에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의 시작, 아드리엘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