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비승인 광고 종류 및 사례

아드리엘

전세계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구글! 한국 진출 초반, 최대 검색 포털사들에 밀려나 점유율 1%에 불과했으나 스마트폰의 보급과 #유튜브 의 활약으로 검색 점유율이 점점 상승하여 #네이버#다음카카오 사이를 뚫고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용자들이 전문적인 정보 검색을 위해 구글의 검색 서비스를 애용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토어 와 유튜브의 영향으로 이 상승세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단단한 플랫폼과 수익구조를 기반으로 현재 구글은 #애드워즈 라고 하는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워드광고 부터 #디스플레이광고 , 그리고 #동영상광고 까지 모두 한 번에 이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수많은 네트워크에 광고들이 노출되며, #구글애널리틱스#데이터스튜디오 등의 사이트 분석 도구들을 연결하여 #데이터활용 까지 가능해 점점 많은 국내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구글의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점점 늘어남에따라 구글의 #광고서비스정책 또한 보완되고 발전되어왔습니다. 전세계 네트워크로 광고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구글광고정책 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세심하게 추가되어 왔습니다. 나라 별 법적제한이 상이하여 가장 상세한 정책 가이드가 존재하는 광고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지만, 이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은 광고 비승인에 대한 복잡함을 경험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가이드 속에서도 방법을 찾아내는 아드리엘! 아래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구글 광고 비승인에 미리 대비해 보세요.

빈번하게 발생되는 구글 광고 비승인

https://support.google.com/adspolicy/answer/6008942?visit_id=637009327948220751-1565026528&rd=1

1. 금지된 콘텐츠 사용

: 모조품, 위험을 야기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 (화학물질, 약물 등), 부정행위를 조장하는 서비스 (해킹 안내, 위조 서비스 등), 인종차별이나 폭력을 조장하는 광고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광고에 해당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랜딩 페이지까지 모두 검수되므로 모두 확인이 필요합니다.

2. 제한된 콘텐츠

: 성인용 콘텐츠의 경우 미성년자를 타겟팅하지 않는 경우 허용되기도 하지만 이 부분은 각 나라 별 법률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여 광고가능여부를 쉽게 판단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 도박과 게임 관련 광고, 그리고 건강 관리 및 의약품 등은 승인된 국가에서만 광고가 가능합니다. 때에 따라 별도 인증 절차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 정치 관련 콘텐츠와 금융 서비스 모두 해당 나라의 법률을 준수하는 내에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금융 서비스의 경우 국가별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광고가 가능한데, 일례로 대한민국에서는 금융 투자 상품은 광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광고에는 한국금융투자협회 (KOFIA) 에서 제공한 인증번호와 유효 기간이 포함되어야 하며 , KOFIA의 사전승인도 물론 함께 받으셔야 합니다.

3. 카피 내 이슈

: 가장 단순한 문제일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오타로 인해 광고가 비승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잘못된 구두점 및 트레이드 마크, 잘못된 띄어쓰기, 그리고 일반적으로 통용되지 않는 문법의 사용 등도 비승인의 이유가 됩니다. 완성형이 아닌 문장, 의미가 올바르게 전달되지 않는 문구 등도 마찬가지 입니다.

: 카피를 강조하기 위해 구두점을 교묘하게 사용하는 광고도 비승인의 원인이 됩니다 (!할인!, F-r-e-e, 등). 또한 본래 목적을 벗어난 대소문자의 사용 또한 비승인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FREE, F.R.E.E, 등).

: 카피 내에 확인되지 않은 효과에 대해 기재할 수 없습니다 (2주만에 10kg 감량! 등). 동시에 BEFORE AFTER 사진 또한 사용 불가능합니다.

: 광고 문안에는 전화번호를 기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전화번호광고확장 기능 또는 #통화전용광고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광고확장: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2453991

4. 랜딩 페이지 이슈 & bit.ly URL 사용

: 물론 랜딩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은 경우 비승인이 됩니다. 다만 때때로 이용자들이 광고 트랙킹을 위해 #비틀리 코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리다이렉션이 일어나는 랜딩 URL 사용 역시 구글 광고에서는 금지되어 있기에 광고 비승인의 원인이 됩니다. 트랙킹이 필요하다면 가급적 #구글애널리틱스 를 연결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5.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잘못된 비지니스 이름

: 비지니스 이름을 잘못 입력하시거나 기타 수식어 등이 포함된 이름일 경우 비승인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 구글" 등의 수식어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유로 만들었던 광고 소재들이 비승인될 가능성이 있으며 페이스북과 광고와 같이 종종 소재 검토가 24시간이 넘어갈 때도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문제가 될 수 있기에 해당 상황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아드리엘 에서는 광고 집행 시 필요한 일련의 명확하지 않은 이유로 비승인된 광고에 대한 서포트도 함께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불명확한 사유로 광고가 승인되지 않거나 노출이 줄어드는 경우, 아드리엘에서 구글 광고관련부서에 재고요청하여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기에, 승인율이 높아집니다.

구글 공식 파트너인 아드리엘의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해 광고해 보세요.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