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담 매니저가 전하는 아드리엘 알쓸신잡 - 화물과청년들 2탄

아드리엘

안녕하세요, 멀티 #온라인광고 플랫폼 아드리엘입니다.

#화물과청년들 은 작년 7월 화물배송 시장의 불합리한 거래를 개선하기 위해 화물 배송 거래 앱 #화물선생 을 만든 초기 스타트업입니다. 전반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아드리엘을 통해 관리하고 계신데요. 화물과청년들 최현빈 대표와 임승구 공동대표가 아드리엘 서비스를 활용하며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전담 매니저인 아드리엘 이재경 마케팅 컨설턴트가 답해보았습니다.

*본 콘텐츠는 화물과청년들 1탄 - 초기 스타트업의 마케팅 고민을 해결한 비결과 이어집니다. 아드리엘을 어떻게 접하게 되었고 어떤 부분을 장점으로 느끼셨는지 궁금하다면, 1탄을 꼭 확인해주세요!


아드리엘 서비스 이용 방법, 첫 화면에서부터 보고 싶어요.

Q. 승구 | 매니저님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아드리엘로 처음 광고 캠페인을 세팅했던 때가 떠오르네요. 회원가입 직후 번거로운 절차 없이,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없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는데요. 하지만 첫 화면에서부터 아드리엘 서비스 이용 방법과 전체 프로세스가 안내되어 있다면 훨씬 더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 재경 | 아드리엘 상단 메뉴탭에 ‘사용 가이드’가 있습니다. 서비스가 처음이어서 순서가 낯선 광고주님, 이미 이용하고 계시지만 중간중간 길을 잃는 광고주님을 위한 친절한 안내서인데요. 아드리엘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전체 프로세스 안내부터 광고 만들기, 외부 데이터 연결하기, 광고 성과 확인하기 등 광고주님들께서 주로 궁금해하시는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 2분 내외의 튜토리얼 영상들도 있으니 사용 가이드와 함께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아드리엘 매니저에게 편히 여쭤봐주세요.

아드리엘 대시보드를 여러 팀원들과 함께 관리하고 싶어요.

Q. 현빈 | 초반에는 마케팅을 신경 쓰는 인원이 저희 둘 뿐이었지만 팀의 규모가 조금씩 커지면서 아드리엘 대시보드를 여러 팀원들과 함께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대표 계정으로 돌아가며 확인하고 있다 보니 중복 로그인과 계정 보안이 걱정되네요.

A. 재경 | 아드리엘 워크스페이스에 멤버를 초대해서 효율적으로 협업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광고주님이 여러 광고 캠페인을 다양한 내외부 팀과 함께 운영하고 계시죠. 그런데 광고 계정을 연결하고, 멤버들을 관리하며, 대시보드를 공유할 수 있는 협업 공간인 ‘워크스페이스’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드리엘 워크스페이스에 멤버를 초대하고, 각 멤버에 맞는 권한도 부여하여 한층 편리하게 협업하실 수 있답니다. 멤버 초대에 인원 제한도 없습니다.

각 멤버에 맞는 권한 및 역할은 3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조직이나 팀 내에서 역할을 다르게 부여해야 할 때, 협업하는 외부 파트너에게 최소한의 권한만 부여하고 싶을 때 모두 가능합니다.

부여할 수 있는 멤버별 권한 및 역할

- 관리자: 대시보드를 편집하고, 결제 방법을 변경하고, 팀 구성원을 편집할 수 있음

- 읽기 및 편집: 대시보드를 보고 편집할 수 있음

- 읽기 전용: 대시보드만 볼 수 있음

비즈니스에 따라 서로 다른 아드리엘 계정을 생성하여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광고주님들도 계실 텐데요. 화물과청년들도 화물 운송 앱 ‘화물선생’뿐만 아니라 화물 기사님들을 위한 앱, 거리를 계산하는 앱 등 3가지 앱을 관리하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앱 또는 비즈니스별로 다른 계정을 생성하셨다면 워크스페이스에 초대해서 한 곳에서 관리해보세요.


워크스페이스 초대 및 권한 부여 방법 따라하기 ▶

특정 멤버에게는 광고 계정 데이터를 공유하고 싶지 않아요.

Q. 승구 | 비즈니스가 더 성장하고, 마케팅도 강화되면 연결하는 광고 계정도 다양해지고, 조직 내외부적으로 협업해야 하는 멤버들도 많아질 텐데요. 워크스페이스에 초대해 한 곳에서 협업하는 건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지만, 모든 멤버들에게 광고 계정 데이터가 공개된다는 점이 우려스러워요.

A. 재경 | 우리 팀만 보고 싶은 광고 계정이 있다면, 광고 계정 액세스 제한 설정 기능을 통해 특정 멤버들에게는 비공개해두실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에 멤버를 추가한 뒤 각 멤버가 액세스할 수 있는 특정 광고 계정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우리 팀만 보고 싶은 광고 계정, 외부와 공유해야 하는 광고계정 등을 구분해서 관리하실 수 있답니다.


광고 계정 액세스 제한 설정 방법 따라하기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카카오 광고를 한 번에!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의 시작, 아드리엘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