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엘 이용후기] 소셜 경제 미디어, 스넥(SNEK)

아드리엘

#아드리엘이용후기 는 광고주 분들을 직접 만나 아드리엘 사용경험과 광고성공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주님은 #스넥 ( #SNEK )입니다. 엄선된 국내외 최신 경제 뉴스를 앱 하나로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스넥(SNEK)을 운영하는 ㈜익스플레인의 주 은환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아드리엘 이용 후기를 전해 드립니다.

스넥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어떻게 해서 시작하시게 되었는지 창업 스토리도 궁금합니다.

스넥은 "경제를 더 재밌게" 라는 컨셉으로 만든 #소셜경제미디어 입니다. 국내에는 코스닥, 코스피 합하여 주식 시장에 2,000개 이상의 기업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증권사들이 분석하는 기업은 전체의 약 30%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면, 나머지 70%의 기업은 정보 자체를 찾기도 힘든 현실이죠. 또 회사와의 관계 때문에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쓸 수도 없습니다.

스넥은 "70%에 해당하는 기업들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비상장기업 , #해외기업 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제공하여 개인 투자자들의 의사 결정을 돕자’는 계기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초기의 주 타겟은 개인 주식 투자자였지만, 현재는 경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확장하여 서비스를 기획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약 8만 가입자를 유치한 서비스로 성장하였습니다.

스넥 서비스 화면

아드리엘 통해서 진행한 마케팅 어떠셨나요?

아드리엘 서비스는 작년 11월부터 꾸준히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성과가 좋아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로 제가 직접 #광고 집행도 해봤는데 아드리엘에서 진행한 광고가 가장 성과가 좋았기에 지금은 아드리엘 통해서만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구글UAC#애플앱스토어광고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애플광고 에서 좋은 성과가 있었어요. 기존에는 애플 #앱스토어광고 플랫폼이 사용하기에 불편해서 안 쓰고 있다가 아드리엘에서 애플 앱스토어 광고도 지원되서 자연스럽게 같이 했거든요. 그런데 두 번이나 재테크 관련 스토리에 피처즈도 되고, 이로 인해 #앱다운로드 수도 급격히 증가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아드리엘 서비스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스넥과 같은 스타트업, 소기업의 입장에서는 마케터를 고용하는데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광고 는 론칭만 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성과를 모니터링하면서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아드리엘의 여러 기능이 #마케팅관리 하는데 들어가는 리소스 투입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현재 운영 중인 캠페인은 아드리엘의 인공지능이 거의 매일 플랫폼 간의 성과를 판단해서 예산 조정을 해주고 있어서 제가 추가적으로 살펴보면서 예산을 변동하는 수준으로 관여하고 있어요.

아드리엘 광고를 통한 SNEK 앱 다운로드 현황

또한 여러 플랫폼의 광고를 아드리엘에서 한 번에 집행할 수 있는 것이 아주 편리해요. 여러 플랫폼을 다루다보면 일일이 데이터를 수집하여 결과를 비교하는 것도 일이거든요. 아드리엘의 결과 대시보드는 클릭 수 및 클릭 당 비용 등의 지표를 그래프를 사용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멀티플랫폼 성과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에 매우 용이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드리엘을 사용하시면서 아쉬웠던 점은 없으셨나요?

결과 대시보드에서 지금은 #CPC (클릭 당 비용) 만 확인할 수 있는데, 모바일 광고의 경우 #CPI (앱 설치 당 비용) 도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결제 방식에서 카드 자동 이체 말고도 현금 선입금으로 크레딧을 구매하는 것이 처음부터 결제 옵션으로 주어지면 좋을 것 같네요.

추후 스넥 서비스 운영 방향에 대해 공유 해주세요.

앞으로 스넥을 2,800만 경제활동 인구가 사용할 수 있는 #소셜플랫폼 으로 확장해가려고 합니다. 다가오는 3월 앱이 한 차례 개편될 예정이고요, 스넥에 올라간 기존 컨텐츠들이 약간 어렵다는 피드백이 있었어서 컨텐츠는 그대로 유지하되, 전문가들이 좀 더 쉽게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줄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아드리엘 (Adriel) 은 인공지능으로 온라인 광고 제작부터 집행, 보고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