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엘과 함께 진행한 퍼포먼스 마케팅 - 인공지능 개발 스타트업 "알레시오"

아드리엘

#아드리엘이용후기 는 광고주 분들을 직접 만나 아드리엘 사용경험과 #온라인광고성공사례 를 확인할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주는 기술 스타트업 업계에서 유명한 알레시오입니다. 알레시오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태아의 입체 초음파 사진을 예상 생후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한 기술스타트업입니다.

알레시오 김다운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놀라운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이 마케팅을 위해 아드리엘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소개해드립니다.

따뜻한 기술로 사람들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는 알레시오의 첫 서비스, 베이비페이스

아드리엘을 어떻게 처음 접하게 되셨나요?

아드리엘과 알레시오는 모두 네이버의 투자를 받은 동료이지요. 개발 초기부터 지금까지 항상 응원하게 되는 스타트업입니다.

저희가 만든 베이비페이스 서비스를 시장에 내놓게 되면서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한 고민을 항상 가지고 있었는데요, 저희 팀은 기술력은 출중한데 마케팅에 대한 전문성은 부족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인공지능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해주는 서비스라는 소개를 듣고 개발 초기부터 아드리엘을 사용해볼 날을 기다려보고 있었죠. 알레시오는 아드리엘 베타 테스트 때부터 계속 참여해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정말 좋은 서비스인 것 같아서 주변에도 항상 소개하고 있답니다.

아드리엘을 사용뿐만 아니라 추천까지 해주시다니 정말 감사드려요. 아드리엘을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실 때 어떻게 설명해주시나요?

알레시오 김다운 대표

정말 간단하게 "퍼포먼스 마케팅을 대신해주는 서비스"라고 설명해요. 저희 같은 기술 스타트업은 초기에는 기술하고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만 해도 시간이 부족하거든요.

무턱대고 광고대행사에게 모두 마케팅을 맡길 만큼 충분한 예산을 쓰기도 아직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죠.

그런데 원하는 예산으로 온라인 광고를 알아서 최적화해준다면 정말 최고의 서비스죠.

서비스 개발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때 초기 사용자 분들을 모집해야 하니, 마케팅을 하지 않을 수는 없어서 페이스북 광고를 직접 해봤었는데요. 직접 광고를 만들어서 진행을 할수록 너무 복잡하고 광고가 잘 되고 있는 건지, 예산은 잘 쓰이고 있는 건지 이해하기 어렵더군요.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했어요.

그래도 안 할 수는 없으니 광고를 진행해봤는데 결과가 생각보다 좋지 않았어요. 매일 처리해야 할 일들이 많으니, 계속해서 온라인 광고만 보고 있을 수도 없어서 더욱 힘들었던 것 같아요.

제 주변에 스타트업을 하시는 분들은 모두 같은 고민을 하시는 것 같아요. 챙겨야 할 일은 정말 많고, 시간과 사람은 항상 부족하죠.

아드리엘은 스타트업의 퍼포먼스 마케터라고 생각해요.

말씀해주신 고민은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소규모 사업자라면 모두 하시는 고민인 것 같아요. 아드리엘을 사용해보신지 3달 정도 써보신 경험은 어떠셨나요?

단순히 편리하기만 했으면, 아드리엘 팬이 되지는 않았을 거예요. 제일 놀라웠던 점은 아드리엘을 사용해서 광고할 때와 직접 광고를 했을 때의 결과 차이예요.

직접 운영했을 때는 클릭율(CTR)이 0.5% 정도 나왔었는데, 아드리엘을 통해서 진행했을 때는 평균 10% 이상 나오고 있고, 최고 14%까지 나온 적도 있었어요.

쉽고 빠르게 광고를 만들어 진행할 수 있는데, 결과까지 잘 나오니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네요.

아드리엘을 통해서 광고를 제작하고 있는 알레시오

아드리엘을 통해서 홍보한 베이비페이스에 대한 예비맘 분들의 반응이 열광적이라고 들었는데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베이비페이스 베타테스터 분들께서 인스타그램에 "입모양 코 길이 입술까지 너무 똑같다" "다들 신기하고 귀엽다고 난리"라고 후기를 올려주실 때 가장 뿌듯해요. 실제 태어난 아기 모습과 비교 검증을 했을 때도 95% 이상 유사하다고 나와서 이제는 보다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더욱 많은 분들에게 소개하려고 해요.

뱃속 아기의 실제 모습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공유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으로도 준비하고 있어요. 물론 아드리엘을 통해서 온라인 광고도 더욱 활발하게 할 예정이에요. 아드리엘도 새로운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하는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시라고 들었는데 많이 기대하고 있을게요!

알레시오의 멋진 기술이 예비맘 분들에게 가장 설레는 선물이 된 것처럼, 아드리엘도 온라인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들에게 선물 같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카카오, 유튜브 광고를 한 번에!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의 시작, 아드리엘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