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 취약점을 점검하자 npm audit

휴먼스케이프

npmjs.com

안녕하세요. Humanscape 개발자 Jake입니다.

npm에는 개발자의 편의를 위해 여러가지 command를 제공합니다. (아래 그림에 나온 command 외 에도 많은 command 가 있습니다)

docs.npmjs.com

npm을 사용하여 개발을 하시면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외부모듈이 문제점을 갖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적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부담감을 조금 덜어줄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

위쪽 이미지를 보시면 Run a security audit 에 해당하는 audit 이 앞에서 얘기한 보안감사의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npmjs.com

프로젝트 root 경로에서 npm audit 를 입력하면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듈의 취약점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npm audit은 취약점을 찾아주는것과 더불어 간단한 수정도 가능합니다.

npmjs.com

npm audit fix 는 취약점을 가진 종속성에 대해 호환되는 버전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npm audit fix로 해결되지 않은 취약점은 More info 에서 제공되는 정보로 해결책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으로 보안에 대해서 완벽하게 대응을 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알고 있는 선에서는 미리미리 잘 준비하여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만들어 나가는것이 개발자의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내용부터 잘준비하셔서 건강한프로젝트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t to know us better! Join our official channels below.

Telegram(EN) : t.me/Humanscape KakaoTalk(KR) : open.kakao.com/o/gqbUQEM Website : humanscape.io Medium : medium.com/humanscape-ico Facebook : www.facebook.com/humanscape Twitter : twitter.com/Humanscape_io Reddit : https://www.reddit.com/r/Humanscape_official Bitcointalk announcement : https://bit.ly/2rVsP4T Email : support@humanscape.io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