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시스템은 선택이 아닌 필수!

온다/ONDA

포스트 코로나 시대 -

비대면 시스템은 선택이 아닌 필수!

코로나19, 재확산 추세?

조금은 잠잠해졌나 싶었던 코로나바이러스가 최근 재확산 조짐을 보이면서 심각한 양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크게 발생하더니, 지난 14일부터 9일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세 자릿수를 이어갔어요(2020.08.22 기준). 무엇보다 2~3월의 신천지 집단감염 발생 시보다 전파력이 높다는 점에서 대유행의 문턱에 서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는 등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재확산되면서 광복절 황금연휴와 ‘대한민국 숙박대전’으로 희망을 품었던 숙박업계도 잠시 주춤하는 낌새를 보이고 있어요. 아직은 확산세 추이를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숙박 전문 뉴스레터 Weekly ON에서 꾸준히 말씀드렸던 것처럼 기존의 성수기 시즌과 달리 올해는 여름 대신 가을 여행을 택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입니다.

이렇게 코로나가 장기화할수록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을 택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게 되고, 숙소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비하여 지속적인 방역에 힘써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지요.

👇코로나바이러스 대비 숙소 예방수칙 확인하기👇

(made by ONDA)

비대면 시스템이 필요한 타이밍!

여기서 한 가지 더, Weekly ON 열두 번째 소식에서 다룬 ‘언택트(untact)’라는 단어를 기억하시나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의 전파 방식이 접촉에서 기인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고자 언택트 형태의 여행 트렌드가 등장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숙박업소 또한 언택트 시대에 맞게 비대면 시스템이 필요한 타이밍!

대표적인 비대면 시스템 중 하나로 비대면 키리스(Keyless) 도어락이 있는데요. ONDA 역시 펜션 예약관리시스템인 ONDA Plus와 비대면 키리스 도어락을 연동해두었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비대면 키리스 도어락이 왜 필요할까요?


1. 고객과 직접 대면 시의 불편함과 번거로움 해소!

아직 카드키, 혹은 열쇠로 관리하고 계시나요? 한꺼번에 체크인 손님이 몰려왔을 때 한 명 한 명 안내해야 해서 번거롭지는 않으셨나요?! 키리스 도어락을 이용하시면 대면하지 않고도 체크인을 바로바로 할 수 있답니다.

2. 항상 대기해야 하는 관리 인원도 감소!

청소하고 객실을 세팅하기에도 바쁜데 체크인, 체크아웃을 관리하시느라 힘드시지는 않았나요? 키리스 도어락은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키 발급이 가능해요.

3. 긴급한 상황이거나, 관리자가 없을 때도 문제없어요!

자리를 비울 때도 키리스 도어락이 있다면 자동으로 고객에게 체크인 방법이 안내되어서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입실 일마다 변경되는 패스워드 덕에 고객도 숙소가 안전하다는 인식을 하게 되고, 숙박업주분들 역시 도난이나 보안에 대해 걱정하실 필요가 없죠.

ONDA 키리스 도어락으로 관리하고 편리함은 덤으로!

이렇게 편리한 점이 가득한 것은 물론,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적절한 키리스 도어락! 실제로 많은 숙소 파트너 여러분께서 ONDA의 키리스 도어락을 이용 중이며, 대표적인 곳으로는 한글과컴퓨터의 연수원 숙소인 ‘청리움" 이 있답니다. 그렇다면 ONDA 키리스 도어락은 어떻게 사용되고 있을까요?


STEP 1.

ONDA Plus를 이용하시는 숙박업주 여러분께서 객실 통합판매대행 서비스(GDS)를 통해 받은 예약, 혹은 수기로 생성한 예약 건에 대해 입실 당일 관리자가 PIN 코드를 발송합니다. (펜션 예약관리시스템 ONDA Plus에 접속 후 해당 예약 건의 [예약조회]를 클릭하시면 [객실] 부분에서 [PIN code 발급]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PC,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 손쉽게 버튼만으로 입실할 객실의 도어락 비밀번호를 고객에게 전송할 수 있답니다.

STEP 2.

그러면 고객은 문자로 PIN 코드, 즉 객실 비밀번호를 발급받고, 도어락에 입력한 후 입실하게 되는 것이죠! 참 쉽지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해당 비밀번호는 예약 건마다 변경되기 때문에 고객도, 업주분들도 모두 안심할 수 있다는 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하면서 숙박업소도 이제는 비대면 시대에 맞게 조금씩 준비를 해나갈 때인 것 같아요. ONDA의 예약관리 시스템과 연동된 키리스 도어락으로 그 준비의 첫걸음을 떼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여기까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수인

비대면 시스템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숙소 비대면 시스템으로 제격!

펜션 예약관리부터 키리스 도어락까지

ONDA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ONDA 홈페이지 구경하기

*숙소 예약관리서비스 ONDA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감사합니다.

숙박산업의 바른 내일을 제시합니다.

숙박 통합예약관리서비스 ONDA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