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인텔리전스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

애드인텔리전스

안녕하세요, ADI의 홍보 담당자 Max입니다!!

오늘도 역시 애드인텔리전스의 소식을 하나 전해드리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비교적 최근(?) 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는 첫 날인 1월 1일, 애드인텔리전스가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이라는 말만 들어서는 그야말로 '청년에게 친화적인 강하고 작은 기업' 정도의 단어 뜻밖에 생각이 나질 않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청년 친화 강소기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강소기업 중에서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중소기업을 일컫는 말입니다.

취업을 원하는 많은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판단할 때 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죠.

기업이 좋은 인재를 찾기 위해 수차례의 면접을 보듯 구직자도 좋은 기업을 찾고자 노력한다

2020년에 1,280여 개의 기업이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애드인텔리전스도 당당히 그중 하나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1,280여 개의 기업이라고 하니 엄청나게 많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130만 개의 기업 중에서 1,280여 개의 기업을 선정한 것이라고 하니 대략 계산해봐도 0.1%도 안되는 기업들만이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의 선정 기준은 나이스평가 정보를 기반으로 130만 개의 기업 정보 중에서 '강소기업'의 요건을 충족하고 다음의 3가지 요건에 맞는 기업을 선정합니다.

임금 / 일·생활 균형 / 고용 안정

이 세 가지의 요건 중에서 한 가지만 충족해도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는데요, 애드인텔리전스는 '일·생활 균형'과 '고용 안정' 부문에서 Best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3가지 요건 중에서 2가지 부문에서 Best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많은 선정 기업들 중에서도 매우 자랑스러운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인만큼, 앞으로 모든 부문에서 Best 기업으로 평가받겠다는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힘차게 달려보겠습니다!!!

한 가지 더 설명드리자면, '청년 친화 강소기업'은 '강소기업' 중에서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여 청년들이 근무할만한 중소기업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강소기업'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강소기업'은 일반 기업 중에서 고용 유지율과 신용평가 등급이 높고, 최근 2년 이내 산재사망 발생이 없는 기업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우수한 중소기업을 말합니다.

좀 더 자세한 선정 기준을 보자면,

★ 2년 이내 임금 체불이 없는 기업

★ 2년 연속 동종 업종, 규모별 평균 대비 고용유지율이 높은 기업

★ 2년 이내 산재 사망 발생이 없는 기업

★ 신용평가등급이 B- 이상인 기업

★ 상호출자제한 기업 집단 및 공기업이 아닌 기업

★ 10인 이상 기업

★ 기타 서비스업이 아닌 기업

의 요건들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절대로 쉽게 선정될 수 있는 기준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인텔리전스는 최근 3년간 퇴사자가 단 1명밖에 없을 정도 우수한 고용유지율을 기록하며 모든 요건들을 충족해서 드디어 2019월 4월에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창업 이후에 꾸준히 바르고 정직하게 성장하는 회사가 되고자 해왔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죠!!!

그 이후로도 애드인텔리전스는 '의로움이 이로움을 이끈다'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바른 성장을 계속해 온 결과, 이번에는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까지 인정받았고, 이는 앞으로 더욱 일하기 좋은 회사로 나아갈 수 있는 또 다른 발판이 될 것입니다.^^

애드인텔리전스의 '청년 친화 강소기업 인증패'

시시각각 변화하는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직한 데이터와 온라인 광고 자동 운영으로 광고 효과의 극대화를 실현하고 있는 애드인텔리전스가 또 어떤 기업으로 인정받고 선정되는지 기대해주세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