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전면 재택근무 실행

애드인텔리전스

안녕하세요, ADI의 홍보담당자 Max입니다..

오늘은 활기차게 인사를 드릴 수가 없네요.. 역시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요즘 우리 모두의 상황이 좋지 못한 상태라서요. 😷

그래도 이럴수록 평소와 다름없는 마음가짐을 갖고자 노력하면서, 애드인텔리전스의 소식을 하나 전해드립니다.

애드인텔리전스가 지난 2월 25일부터 전 직원 전면 재택근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전 직원 전면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된 것은 다름아닌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인데요,

그냥 우리가 쉽게 부르는 이름은 코로나바이러스구요, 정식 명칭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라고 합니다.

모두들 잘 아시는 것처럼 초기에는 '우한 폐렴'이라고 불려졌다가 세계보건기구(WHO)의 '지리적 위치가 포함된 병명을 사용하지 말라'는 권고에 따라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불렸습니다.

그러다 지난 2월 11일 WHO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공식 명칭을 'COVID-19'로 정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여기서 'CO'는 코로나(COrona), 'VI'는 바이러스(VIrus), 'D'는 질환(Disease), '19'는 발병이 처음 보고된 2019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에 우리 정부도 2월 12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한글 공식 명칭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약칭 '코로나19')로 명명한다고 발표했다고 하네요.

코로나19에 대한 공식 명칭 (이미지 출처: https://thebiologynotes.com/2019-ncov-covid-19/)

꼴 보기도 싫은 바이러스 놈에 대한 설명이 뭔 소용일까 싶었지만, 그래도 요즘 우리를 힘들게 하는 이놈에 대해서 명칭이라도 정확히 알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설명충 노릇을 잠시 해보았습니다. 😓

증상이나 예방법, 대처법에 관해서도 간략히 설명해 드릴까 싶었지만, 요즘 여기저기서 워낙 많이들 접하셔서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고 코로나19에 대한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애드인텔리전스도 코로나19의 확산을 예의주시하면서 대처방안에 대해서 고민했었는데요, 지난 2월 말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고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로 격상되면서 2월 25일부터 전격적으로 전 직원이 재택근무를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무엇보다도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요소에 대해서 직원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지키고, 비상상황에서도 업무를 차질없이 진행하고자 애드인텔리전스가 빠르게 내린 판단이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재택근무 결정에 애드인텔리전스의 직원들도 잠시 당황했지만, 모두 차분하게 재택근무를 준비하고 시작해서 벌써 1주일째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은 꿈꿔본다는 재택근무이지만, 이렇게 좋지 못한 이유로 갑작스럽게 재택근무를 시작하게 되어서 조금은 씁쓸한 기분이었는데요, 애드인텔리전스의 직원들은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재택근무에 적응해가고 있습니다.

아직은 회사문화에서는 조금은 낯선 재택근무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꽤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애드인텔리전스가 시행하고 있는 재택근무의 모습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말로만 듣던 재택근무를 해보니까 과연 어떠한지, 재택근무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효과적인 재택근무를 위한 방법들은 무엇인지 등의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시간에도 코로나19를 퇴치하기 위해서 밤잠을 설치면서 노력 중이신 모든 의료진 여러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 질병관리본부에 큰 응원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구요, 힘든 상황을 묵묵히 이겨내고 계신 모든 소상공인 여러분에게도 힘내시라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ㅜㅜ

여러분들도 모두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면서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슬기롭게 이겨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