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18'에 함께한 울랄라랩과 윔팩토리

울랄라랩

안녕하세요 행복한 기술을 연구하는 사람들 울랄라랩입니다.

지난 3 28일부터 30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진행된 '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18'에 울랄라랩이 함께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Future of Manufacturing'이라는 테마로 제조업의 미래공장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현장에서의 울랄라랩 모습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


엄청난 인파 속에 진행된 전시회 첫 날.

작년보다 커진 전시 규모만큼이나 늘어난 사람들로 전시회장이 북적북적했습니다.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또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네요.

이번 행사에서도 역시 산업데이터 분석을 위한 클라우드&머신러닝 기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윔팩토리를 선보였는데요.

윔팩토리는 크게 산업 IoT 디바이스 위콘(WICON)과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윔엑스(WIM-X)로 나뉘어져 쉽고 빠르게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 플랫폼입니다. 설비의 데이터를 측정하기 위한 측정센서와 위콘을 연결하여 간단히 설비에 부착하고 윔엑스와 연동하기만 하면 끝! 이 후 위콘이 실시간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해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저장된 데이터는 윔엑스의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 및 시각화해 사용자들에게 보여주죠. 사용자들은 윔엑스 대시보드에서 볼 수 있는 그래프를 통해 설비 작동 현황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오작동 등의 이벤트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윔엑스에서 제공하는 축적된 데이터를 추적 분석한 기간별 데이터 분석 보고서를 통해 효율적인 공장 생산 운영관리, 품질요소 식별 및 이력관리, 설비 예지보전 등을 가능하게 하죠! 윔팩토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 윔팩토리 홈페이지

특별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울랄라랩 뿐만 아니라 소방/안전/환경 관리 전문기업 'KMS', EMS 전문기업 '비엠티', 통합 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와 함께하며 소방/안전/환경 관리생산/품질/설비 관리, 에너지 관리, 통합 보안 관리 등 스마트팩토리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스마트팩토리 전반의 서비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부스에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만난 고객들만 약 700여명. 위콘이나 윔엑스에 대한 제품 문의부터 구체적인 윔팩토리 구축 문의, 공동 사업 등 심도 깊은 다양한 이야기들이 오고 갔더라죠.

다른 부스도 한번 살펴볼까요?

이번 전시회에서 눈에 띄었던 부분은 제조업에 적용된 3DVR이었습니다.

이전에도 제조업에 3DVR의 기술을 적용시키는 이슈는 계속 있어왔지만 이번 전시에서는 이러한 기술을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본격적인 기술 융합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세미나나 컨퍼런스들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스마트제조혁신센터 부스에서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기업 관계자들을 모시고 'Future of Manufacturing' 세미나를 진행했는데요. 스마트팩토리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살펴보며 한국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울랄라랩 강학주 대표도 이번 컨퍼런스의 연사로 초청되어 강연을 진행했는데요. ‘제조를 제조하다. IoT와 인공지능이라는 제목으로 스마트팩토리에 있어 데이터의 중요성과 실제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를 통해 현재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있어 보완해야할 점과 앞으로 가져가야할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방향성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4차산업혁명속 제조혁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대한 이슈가 계속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정보 부족, 초기 구축 비용 부담 등의 이유로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율은 낮은편인데요. 국내 제조업의 90%이상을 차지하며 사실상 스마트팩토리 구축이 가장 필요한 중소제조기업들. 울랄라랩이 쉽고 빠른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으로 이러한 중소제조기업의 제조혁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나가겠습니다.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제조업 혁신의 중심에 울랄라랩이 함께하겠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