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Tech Sauce'에 참가한 울랄라랩과 윔팩토리

울랄라랩

안녕하세요 행복한 기술을 연구하는 사람들 울랄라랩입니다.

지난 22-23,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Tech Sauce’에 울랄라랩이 참가했습니다.


‘Tech Sauce’는 동남아시아 혁신기술 교류를 선도하는 전시 중 하나로 이번 행사에서는 Food Tech, Living Tech, FinTech, Block chain, AI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가들의 세미나와 기술 토론, 참가업체들의 비즈니스 매칭과 전시가 준비되었습니다.
 
세미나에는 Techstars 창립자이자 공동 CEODavid Brown, UNDP(유엔개발계획) 수석 영향 담당자 David Galipeau, 에스토니아 총리 Taavi Rõivas, 미국의 디자인 이노베이션 기업 IDEO Mike peng 세계 250명의 유명인사가 참가해 혁신기술을 얘기하고 토론했습니다.

비즈니스 매칭에서는 보다 자유롭고 편한 분위기 속에 기업들이 매칭되어 시장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고객사, 파트너사를 찾아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많은 기업들의 모습에 제대로 동기부여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울랄라랩은 산업데이터 분석을 위한 클라우드, 머신러닝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 윔팩토리(WimFactory)로 이번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윔팩토리는 생산설비의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해 클라우드로 전송 및 저장하는 산업 IoT 디바이스 위콘(WICON)과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생산설비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윔엑스(Wim-X)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위콘은 온도, 습도, 근접, 진동 등 제조업에 상용화된 센서뿐만 아니라 PLC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 탈부착형 모듈로 되어 있어 공장의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보다 쉽게 적용할 수 있죠. 윔엑스는 생산설비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불량 등의 이벤트 발생 시 알람 제공, 클라우드에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한 기간별 데이터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공장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윔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이번 행사 참가는 최근 태국 시장 진출의 시작을 알리는 태국 생산성본부(FTPI, Foundation for Thailand Productivity Institute)와의 윔팩토리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한 MOU 체결이 후 첫 태국 일정이었는데요. 이미 윔팩토리 시장현지 제조산업 관계자, 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을 직접 만나 몸소 윔팩토리 시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태국 시장으로 진출할 울랄라랩이 기대되는 순간이었어요!

국내를 넘어 아시아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도 스마트팩토리 강소기업으로 거듭나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 제조혁신의 중심에 울랄라랩이 앞장서겠습니다.
스마트팩토리 강소기업 울랄라랩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