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 IoT in Action Seoul 행사에 함께한 울랄라랩과 윔팩토리

울랄라랩

안녕하세요 행복한 기술을 연구하는 사람들 울랄라랩입니다.

지난 1월 17일,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IoT in Action Seoul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IoT in Action Seoul' 행사 안내

IoT in Action Seoul 현장 등록을 위해 줄 서있는 사람들

'IoT'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IoT 솔루션과 지능형 에지 클라우드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었는데요. 오전에는 Rodnet Clark(VP IoT Sales, MS), Jenna Lee(Head of IoT Solution Architects - APAC+Japan), Danielle Damasius(Principal Program Manager,MS) 등 마이크로소프트 임원진들의 연사가 진행되고 오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역시나 세계적인 기업답게 시작 전부터 사람들로 행사장이 가득했습니다. #울랄라랩 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사로서 이번 행사에 함께했는데요.울랄라랩은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을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클라우드로도 서비스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 관계를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세미나가 시작되기 전, 세미나 홀 밖에서는 파트너사들의 부스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IoT를 주제로 다양한 플랫폼들을 서비스하고 있었습니다. 울랄라랩은 쉽고 빠른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 #윔팩토리(#WimFactory) 부스를 운영했는데요.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 '윔팩토리(WimFactory)'를 구경하는 사람들

윔팩토리(WimFactory)에 대해 질문하는 행사 참관객들

윔팩토리(WimFactory)를 구경하는 사람들

윔팩토리는 IoT 디바이스 위콘(WICON)과 통합관리 솔루션 윔엑스(Wim-X)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콘을 기반으로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저장하고 윔엑스를 기반으로 이를 분석해 최적의 모니터링과 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먼저 위콘에 센서를 연결하여 데이터를 측정하고자 하는 곳에 부착해줍니다. 이 후 위콘을 네트워크에 연결해 세팅하고 윔엑스와 연동하면 구축 완료! 위콘이 공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해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저장된 데이터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되어 윔엑스의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공장의 관리자들은 실시간 공장 현황 모니터링은 물론 이상 징후 발생 시 알람을 통해 발빠르게 대처하고 손실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죠. 또 이렇게 3개월 이상 데이터가 쌓이면 주/월/분기별 데이터 분석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는데요. 분석보고서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공장 관리, 더 나아가 기업의 경쟁력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윔팩토리는 생산관리, 설비/예지보전, 품질관리, 환경관리, 에너지 관리 등 총 5가지 분야에 활용 가능합니다. 생산량 실시간 모니터링, 설비 상태 분석 및 예측, 품질 변동 원인 측정, 작업 환경 위험요소 간리, 전력 관리 등 다양한 부분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윔팩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윔팩토리 홈페이지에서 소개서를 다운 받아서 확인해주세요~ :)

10시가 되자 본격적인 세미나가 시작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임원진들이 차례로 나와 IoT 솔루션과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IoT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나아갈 비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오전 강연이 끝나고 점심시간. 본격적인 오후 일정 전에 사전 인터뷰도 잠깐 진행했는데요. 울랄라랩의 IoT를 이용한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 비전 등에 대해 짧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 일정에 맛있는 점심식사까지 모두 마치고 오늘의 마지막 일정인 오후 강연만을 남겨두고 있었는데요.

파트너사들의 발표가 있기 전 마이크로소프트사 IoT 영업전략 책임자인 Noam King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4단계로 이루어지는 디지털 변환이 조직에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했습니다. 이 후 실제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제 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울랄라랩 강학주 대표의 발표가 시작되고 울랄라랩의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윔팩토리 영상으로 발표를 시작하며 윔팩토리에 대해 쉽게 풀어나가니 청중들의 반응도 매우 좋았습니다.

(기존 설비 변경없이도 쉽고 빠르게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클릭해주세요!)

나머지 3개의 파트너사 발표까지 모두 마치고 발표 때 다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고자 패널 토론의 자리도 마련되었는데요. 패널 뿐만 아니라 청중들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받아 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여러 관계자들과 함께 무대에 서며 울랄라랩이 지난 시간 얼마나 성장해왔는지 새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함께 제조업에 더욱 최적화된 쉽고 빠른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텐데요. 계속해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강소기업, 울랄라랩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