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을 우리 손안에! 거쉬클라우드 코리아

옐.친.소

옐로모바일 / 조회수 : 2187

안녕하세요멋진 옐로모바일 패밀리사의 서비스와 팀문화를 소개하는 옐친소, 19번째 이야기입니다이번 주인공은 옐로디지털마케팅 그룹의 글로벌 마케팅 기업 거쉬클라우드 코리아입니다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거쉬클라우드그들이 전망하는 2017년 마케팅 트랜드는 무엇인지그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거쉬클라우드 코리아의 Ruth 플래너로부터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거쉬클라우드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옐로 여러분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거쉬클라우드 코리아입니다저를 포함해서 AnnaSue까지 총 3명이서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거쉬클라우드는 현재 아시아 지역에 7개 지사를 두고 있는데요전체 임직원 수는 100여명입니다
 
현재 거쉬클라우드가 진출해 있는 국가는 어디인가요
거쉬클라우드는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고한국을 포함해 필리핀태국인도네시아 등 7개 국가에 진출해 있어요아시아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있습니다조만간 중국과 일본에도 진출해 아시아 전역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시너지를 내며 마케팅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거쉬클라우드 본사 사무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생소한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요즘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1인 크리에이터 등의 영향력 있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입니다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노출시키며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죠특히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이 큰 동남아 시장에서 주요한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한국에서도 그 수요가 점점 커지도 있고요.

거쉬클라우드 사명에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거쉬는 빠른 확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클라우드는 말 그대로 구름이라는 의미입니다구름처럼 빠르게 확산시키겠다는 의미를 담은 사명입니다:)

거쉬클라우드에서 진행했던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가 듣고 싶어요:)
태국에서 진행했던 KFC 먹방 캠페인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지난 2태국 KFC가 전국 매장에 와이파이를 설치한 기념으로 태국에서 인기가 많은 양수빈씨와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양수빈씨가 태국 KFC 매장에서 약 40분 가량 매장 와이파이를 이용해 끊기지 않는 먹방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요엄청난 인파가 몰렸어요이로 인해 KFC 매장 내 와이파이 존재를 태국 전역에 알렸죠.

KFC에서 먹방 라이브 중인 양수빈

또 어떤 사례가 있나요
만인의 사랑스노우 앱을 필리핀베트남인도네시아 등에서 홍보했던 것도 기억에 남아요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스노우앱을 활용해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각자의 SNS에 올리면 자연스럽게 팔로워들에게 홍보되는 방식이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는 회사가 많은데타사 대비 거쉬클라우드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말씀드렸듯 거쉬클라우드는 현재 7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각 지사에는 그 나라 문화에 대해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현지 직원들이 함께 하고 있어 보다 쉽고 정확하게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죠또 하나의 캠페인으로 아시아 여러 국가 타게팅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강점입니다:)

얼마 전 인플루언스 아시아 2017’를 주관했다고 들었어요어떤 행사였나요
인플루언스 아시아는 아시아 지역 최대 소셜미디어 시상식입니다:) 최근 모바일과 콘텐츠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데요그 중심인 인플루언서들을 한 자리에 모으고 연결하여 긍정적인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2년에 한번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했고 한국과 베트남이 올해 새롭게 추가됐어요
앞으로는 인플루언서들이 만드는 콘텐츠를 소비할 아이들이 점점 늘어날 거예요그렇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들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거쉬클라우드의 조직문화는 어떤가요
우선 회사 경영진들이 외국인이다 보니 굉장히 수평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직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경영진들은 모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수용해줘요보스라기 보다 동료 느낌이죠또 직원 한 명 한 명의 강점이 무엇인지 파악해서 알려주기도 해요개인의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느껴져서 더 열심히 일하는 동기가 되는 것 같아요
 
2017년도 부상할 마케팅 트랜드는 무엇일까요?
마이크로인플루언서가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어요수백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탑티어 인플루언서와는 달리 마이크로인플루언서는 특정 분야에서 수천 혹은 수 만명 수준의 팔로워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이들은 팔로워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탄탄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고한 가지 분야만 파는 만큼 특정 연령층 혹은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세밀한 타게팅이 가능합니다스타 인플루언서보다 투자 대비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죠
 
거쉬클라우드의 올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올해 안으로 중국과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각 국 인플루언서들과 독점적으로 일 하며 거쉬클라우드의 브랜드를 좀 더 강화 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거쉬클라우드그리고 YDM 식구들 늘 감사합니다:) Go Yello! Go Gushclou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