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에임을 신뢰하는 이유

에임


저는 아마존 코리아 글로벌셀링 사업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고, 에임은 1년 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짧지만 금융회사에서 브랜딩 전략 일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금융 투자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었던 것 같고요. 펀드, 특히 국내 주식형 펀드의 경우 수수료가 되게 높다는 것을 그때 사실 처음 알게 되었죠.



직접 하는 해외투자가 있긴 하지만, 조금 더 안정적으로 자산증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를 항상 계속 고민을 해왔던 것 같고요.

그래서 P2P투자도 해봤다가 아는 분을 통해서 에임의 이지혜 대표님을 알게 된 계기가 있었죠. 운용하시는 분의 기존 경력과 전문성, 이 부분에 있어서 확실하게 믿음을 갖고 에임의 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 할수록, 제가 회사에서 중요한 일을 하게 될수록 점점 더 바빠지고, 자산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시간은 점점 더 부족해지는 건 당연한 거 같아요. 전문적인 PB의 관리를 받아서 내가 원하는 수익률 목표 안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자산을 관리해줬으면 좋겠다하는 니즈는 항상 있었고요. 그 솔루션을 지금은 에임이 제공해주고 있는 거죠.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니즈가 요즘 국내 투자자분들에게 되게 많다고 생각을 해요. 저를 포함해서요. 사실 해외주식을 직접 투자하는 건 되게 어렵기도 하고 어떤 걸 어떻게 사야할지에 대한 정보도 많이 부족한 상황이거든요.

그런데 에임은 주로 해외 ETF 중심으로 투자를 하기 때문에 리스크도 분산할 수 있고, 특히 달러로 투자가 되기 때문에 국내투자보다 훨씬 더 큰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현재 제 여유자금의 상당부분은 에임을 통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가 굳이 많은 고민을 할 필요없이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는 아니고요(웃음). 한 달에 한 두번 정도 들어가서 보는 것 같아요. 주로 제가 여유자산이 생겼을 때 에임에 넣어야겠다 생각이 들면 앱에 들어가서 지금까지 수익률 확인하고 잘 나오는지 보고 추가입금 신청을 하죠.



에임에 투자하는 이유 자체가 좀 장기투자에 있기도 하고, 이 서비스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에 사실 뭐 주식을 매일매일 본다고 해서 이게 더 오르고 그러는 것도 아니고요 (웃음)



기간별 수익률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았어요. 다른 일반적인 주식거래 앱에서는 되게 어려운 기능이잖아요. 그리고 제 자산이 어디에 투자되고 있는지도 쉽게 볼 수 있어서 좋죠.



가끔씩 글로벌 시장에 조정기가 오면 개인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해외주식들의 경우에는 하루에도 10프로씩 빠질 때가 있어요. 변동폭이 되게 크죠. 반면 에임은 글로벌 시장의 조정에 크게 영향받지 않고 꾸준히 조금씩 자산 상승이 되는 걸 보면서 신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채권은 사실 제가 직접 투자를 할 때는 전혀 고려해보지 못했던 부분이죠. 채권형 펀드의 경우에도 수익률이 낮다는 고정관념이 있어서 거의 투자를 안 했었어요. 에임에서는 주식형 ETF와 채권형 ETF랑 나눠서 자산배분하는데 채권이 리스크를 헷지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는 걸 알게 됐죠.

투자 수익에 대한 과세 부분에 있어서도 에임을 통해서 현명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것 같아요.



네. 배당금은 사실 투자하기 전에는 잘 몰랐던 부분이라 원래 기대하지 않았는데, 조금씩 계속 들어오는 걸 보면 쏠쏠한 느낌은 있죠?



사실 저는 자산관리를 생각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싶어요. 적금을 들기에는 너무 이자가 낮은 것 같고 그렇다고 주식 투자를 직접하기에는 잘 모르기도 하고 시간도 없고...그런 분들에게 제일 먼저 추천을 드리고 싶고, 노후를 대비하는 분들에게도 당연히 도움이 될 수 있고요.

제가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했었을 때는 재테크, 자산관리를 어떻게 하면 된다 라고 잘 가르쳐 주는 선배가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다들 되게 많이 헤맸던 것 같은데, 저는 이제 처음 직장생활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처음에 조그만 종잣돈을 모아서 에임에 투자를 하시고 적금붓는다는 개념으로 조금씩 투자를 하시다보면 그런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자산관리를 잘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oboadvisor.AIM/
웹사이트 - https://getaim.co

[AIM APP DOWNLOAD LINK]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