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드, MWC에 가다 #1.

전세계 유망 스타트업이 모이는 4YFN에 펀디드가 당당히 참가합니다.

펀디드

펀디드에 즐거운 소식이 생겨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희 펀디드가 2월 27일 ~ 3월 2일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Mobile World Congress)의 부대행사, 4YFN(4 Years From Now)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MW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정보통신 산업 전시회로서 글로벌 ICT기업들이 참가하여 기술력과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입니다. 작년에만 2천여개의 통신기기·기술 관련 기업이 참가했고, 10만명이 넘는 인원이 관람했다고 합니다. 작년의 핵심 이벤트로는 삼성전자 갤럭시S7 공개행사가 있었는데,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가 깜짝 등장해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함께 개최되는 4YFN은 전세계 유망 스타트업이 참가해 아이디어를 홍보하는 장소로 세계 각국의 투자자와 기업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는 자리입니다. ‘4 Years From Now’라는 이름처럼 4년 뒤에 MWC 본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모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행사에는 프랑스, 스페인 등이 국가관을 만들어 자국의 벤처 기업들과 함께 참여하는데,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창업진흥원 주관 '스마트벤처 창업학교'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기업들이 참가합니다.


펀디드 역시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하게 참여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설립한지 2년이 되지 않은 스타트업이 이러한 세계적인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국내 P2P금융기업 중에서는 유일하다는 자부심과 함께 한국 P2P금융시장을 알려야겠다는 책임감도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 4YFN 참가 예정자들은 한창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살짝 맛보기로 보여드리겠습니다:)



1. 영문 브로셔 제작


가장 먼저 저희 부스에 배치할 브로셔를 제작했습니다. 이렇게 영문으로, 해외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작하는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쉬운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한국 P2P금융 시장의 가능성과 펀디드의 잠재력에 대해 한정된 공간에 표현하기 위해 단어 하나하나를 고심해서 선정했습니다. 디자이너-기획자-마케터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수 차례 수정을 거친 끝에 멋진 브로셔가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2. 인터뷰 영상 촬영


스마트벤처 창업학교의 지원으로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인 에이빙뉴스(AVING NEWS)와 함께 인터뷰 영상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스튜디오에서 촬영 전문 인력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왕민권 공동대표님이 인터뷰 대상자였습니다. 인터뷰에서 기존 금융권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겠다는 펀디드의 목표를 말씀하셨는데, P2P플랫폼 자체의 효율성 뿐 아니라 자체 신용평가시스템(FSS, Funded Scoring System)과 비대면본인인증기술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스타트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가 느껴지는 인터뷰였습니다.

 

아래 유튜브에서 인터뷰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님 포샵 못해드려서 죄송합니다.avi)


에이빙뉴스에서 펀디드에 대한 기사도 직접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보도자료 배포, 영문IR자료 제작, VC와의 미팅 일정 조정, 프레스 피칭 계획, 네트워킹 행사 준비, 파티참여 지원 등 여러 일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업무와 병행하다 보니 부하가 걸리기도 하지만 소중한 기회인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하려고 합니다.

MWC에서 우수한 기업 탐방과 유명인사의 강연을 경험하고 그 생생한 후기와 함께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펀디드도 그 곳에서 활약할 수 있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 자료는 투자자 보호에 집중하는 P2P금융 플랫폼, (주)펀디드와 함께 작성되었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