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사내문화] 조식간식위원회

가비아

- 조식간식위원회는 무엇인가요?

조식간식위원회는 가비아 임직원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조식과 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회사에서 가장 즐거운 시간은 점심시간과 간식 타임이잖아요! 동료들과 이야기하고 맛있는 간식도 먹고, 그리고 이왕이면 좋은 재료로 만든 조식과 간식으로 건강도 챙길 수 있게 해주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서 만들었습니다.

- 조식간식위원회의 시작은 어땠나요?

기존에는 총무팀에서 조식과 간식을 모두 관리하다 보니 한정된 인원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조식 간식 위원회를 설립하고 마음이 맞는 분들을 영입했어요. 사실 정식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재능기부로 시작되다 보니 힘들고 귀찮았을 텐데, 흔쾌히 함께 하고 싶다는 분들이 많아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조식간식위원회 활동을 하며 가장 보람찬 순간은 언제인가요?

조식이나 간식 메뉴를 선정하고 나서 직원들이 맛있게 먹어주고 “오늘 간식 진짜 맛있더라!” 해주시는 한마디가 제일 힘이 나요. 가장 인기 많았던 메뉴를 선정해서 배식을 더 늘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문화가 되어 가비아의 좋은 복지, 가비아의 대표 문화로 방송이나 기사에 소개되기도 했거든요. 그럴 때에도 기분이 좋고 조식 간식 위원회 팀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 그렇다면 다른 회사에는 없는, 가비아 조식간식위원회만의 만의 장점, 매력은 무엇일까요?

조식은 김밥이나 도시락, 수프와 샌드위치까지. 다양한 종류로 제공하여 원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도록 종류를 바꿔가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오후 3시에 제공되는 간식은 공장에서 만든 음식이 아니라 직접 재료부터 양념까지 셰프가 조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위생적으로 만들어질 뿐 아니라 메뉴도 다양합니다. 치킨부터 대하구이, 리코타 연어 샐러드까지! 간식 달력도 있는걸요!

- 간식 중 가장 가비아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종류는 무엇인가요?

계절별로 좀 다른 것 같아요. 요즘 같은 겨울엔 과일이 인기가 많은데, 딸기나 샤인 머스캣이라고 하는 청포도도 인기가 많아요. 한 송이에 2만 원 정도 하는 고급 과일입니다. 반대로 여름에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나 수박도 인기가 많고 가을에는 대하구이가 인기가 좋습니다.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간식은 떡튀순! 떡볶이, 튀김, 순대 분식류입니다.

- 마지막으로 가비아 사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 마디가 있다면?

조식, 간식은 모두 함께 먹는 거잖아요. 뒤처리는 다 같이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주인의식을 갖고 다 같이 도와주는 분위기가 형성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더 맛있는 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