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체인 지갑 생성하기, 코드체인 토큰의 분류

소제목을 작성해주세요

코드박스

안녕하세요, 코드체인에서 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박재원입니다. 오늘은 코드체인 지갑(CodeChain Wallet) 사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갑 생성하기

첫번째로, 코드체인 생태계에 참여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웹지갑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1. 지갑 홈페이지 접속


https://wallet.codechain.io/ 에 접속하여, ‘예, 새 지갑을 생성하겠습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이름, 비밀번호 지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OK버튼을 누릅니다.

3. 백업 문구 기록/확인



이름과 비밀번호를 를 입력하면, 백업 문구로 12개의 단어가 주어집니다. 12개 단어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새로운 컴퓨터를 통해 로그인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단어나열입니다. 순.서.까.지. 정확하게 메모해두셔야 합니다!

기록한 백업 문구를 한번더 확인하면 계정 생성절차가 끝나고, 지갑이 만들어집니다.


한번 만든 지갑을 동일한 컴퓨터에서 동일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가신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통해 비밀번호만 입력하시고 지갑에 로그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다른 컴퓨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통해 지갑에 로그인 하실 경우, 이전에 만드셨던 지갑을 사용하시기 위하여는 12개의 backup phrase를 입력하셔야 하니, 이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코드체인 토큰의 종류

이렇게 생성된 지갑에 로그인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총 두 종류의 토큰이 구분되어, 주소가 각각 하나씩 생성되어 있을겁니다.


코드체인 토큰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기 때문에 주소도 구분되어 표시되는데요!

먼저 윗부분의 디지털자산 주소는 코드체인 상에서 발행되는 자산(토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주소입니다. 자산(토큰)이란 고객사가 실물자산을 코드체인을 이용하여 디지털 상에서 분할하고 그 분할 소유권을 증명하기 위해 투자자에 배분하는 토큰입니다.

아래의 CCC 주소는 CodeChainCoin 이라 불리우는, 코드체인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트랜젝션 당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 토큰CCC를 관리하는 곳입니다.코드체인 내에서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거나, 다른 투자자에게 배분하거나, 또는 일정 정보를 코드체인 네트워크에 기록할 때 네트워크 트랜젝션이 발생하기 때문에 CCC 지불이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저희 코드체인 지갑을 만들고, 그 안에 들어가는 토큰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코드체인 지갑에 보관할수 있는 토큰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이러한 두 가지 토큰을 발행, 충전, 이전하는 자세한 방법은 다음 편에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