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체인 지갑으로 나만의 토큰 발행하기, 전송하기

안녕하세요, 코드체인에서 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박재원입니다. 코드체인 지갑(CodeChain Wallet) 에서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이어 말씀 드리겠습니다.

코드박스

나만의 토큰 발행하기!

호호 위에서 짐작하셨겠지만 오늘 설명서를 작성한다는 걸 핑계로 제 이름의 토큰을 한번 발행해 보았는데요, 그 과정이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디지털 자산 발행을 위해서는 디지털 자산 주소 행에 있는 ‘디지털 자산 발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디지털 자산 발행 창이 아래와 같이 나타나면, 관련 정보와 자산이 발행될 주소를 적어주세요.

코드체인은 모두가 보다 쉽고 빠르게 토큰을 발행하고 이와 관련한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도록, 코드체인 지갑시스템을 통해 발행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그와 동시에, 토큰 발행은 실제 의미있는 곳에 쓰이기 위해서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지금 살고있는 논스(Nonce) 커뮤니티에서 논스 토큰 발행을 통해 논스 발전에 기여한 사람에게 Nonce Token을 주고 추후 여타 보상과 Nonce Token이 연결되기를 바라는 경우 코드체인의 토큰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겠지요!

이와 관련하여 좋은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실제 좋은 사용사례를 선정할 이벤트도 마련중에 있습니다. 기다려주세요!ㅎㅎ

3. 짜잔. 박재원 토큰이 100개 발행되었습니다!

코드체인 지갑 화면

4. 이번에는 발행된 디지털 자산을 전송해볼까요?

자산 목록에 전송하실 자산을 클릭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창이 뜹니다. 받는 사람 주소를 입력하시고 전송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자산을 전송하실 땐 왼쪽과 같이 메모를 남기실 수도 있답니다.

5. 전송된 디지털 자산이 각자의 지갑에 잘 들어갔는지 확인하려면 코드체인 익스플로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여기까지 코드체인 지갑에서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는 방법을 끝내기에 앞서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 첫째, 차후 토큰이 보다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규제를 준수토록 프로그래밍 되려면 ‘코드체인 콘솔’을 통해 보다 정교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예) 미술품을 토크나이즈할 때 그 미술품의 진·가품여부를 증명하는 문서의 데이터, 미술품을 토크나이즈하는 업체에 대한 정보, 각종 인증 정보 등

이는 코드체인 지갑에서 발행하는 토큰의 메타데이터와 코드체인 콘솔을 통해 발행하는 메타데이터에 입력되는 정보에 차이가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즉, 실제로 비즈니스를 위해 코드체인을 찾는 고객사는 지갑이 아닌 콘솔을 통해 토큰을 발행하게 되며 그때에는 좀더 풍부한 메타데이터가 입력됨을 미리 안내드립니다. 비즈니스 관련한 문의는 코드체인으로 직접 연락주세요!

둘째, 내가 발행한 토큰의 아이덴티티는 Asset Type으로 판단하실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코드체인 익스플로러 화면

코드체인 지갑 화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다음 편에서는 CCC를 충전하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