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 경영관리본부 IR실 ‘김동수 이사’편

 

게임빌

안녕하세요, 독자분들에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게임빌과 컴투스 양사의 IR을 맡고 있는 김동수입니다. 저는 미국 남캘리포니아에서 자란 1.5세대 교포이고 현명한 와이프와 착하고 아름다운 두 딸과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40대 가장입니다.

IR실에서 주로 어떤 업무를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IR (Investor Relations)의 주 업무는 회사의 경영 현황(재무, 사업현황, 사업전략, 투자 등)과 회사가 종속 되어 있는 환경의 변화(기술 및 산업 등)를 당사의 주주 및 다양한 주식시장 참여자들과 공유하고소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사항 및 사업전략 등을 법규에 따라 공시를 하고 이를통해 시장과 소통하는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무상 해외 투자자도 굉장히 많이 만나실 텐데요. 해외 투자자가 생각하는 게임빌-컴투스는 어떠한가요?
컴투스는 연간 500회 이상의 투자자 미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 외국 투자자 미팅 비중이 50% 수준에 이르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해외 투자자들은 공통적으로 게임빌-컴투스의 글로벌 사업 역량과 IP전략에 대하여 많은 질문과 분석을 하고 있으며, 특히 ‘서머너즈 워’라는 글로벌 게임을 성공적으로 세계 시장에 안착시키고, 지난 5년이 넘는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게임을 성장시킨 회사의 개발 및 사업적 역량을 매우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서머너즈 워’와 같은 글로벌 성공이 또 다시 나올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떤 계기로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일하게 되셨는지궁금합니다.
저는 14년 동안 OO전자 IR, 미래전략실, 무선사업부에서 근무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무선사업부에서는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IT기업들과의 사업협상(BusinessDevelopment) 업무를 총괄하였습니다. 다양한 IT 파트너들과 사업협상을 진행하면서 모바일 콘텐츠 사업의 필요성과 미래 가능성을 배우게 되었고, 2017년 게임빌-컴투스에서 기회를 주셔서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사님께서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더불어 게임 팁도 말씀해 주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서머너즈 워’ 입니다. 회사 입사 후부터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회사 동료들과 함께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결국, 좋아하는 사람들과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함께 노는 것이 저에게는 가장 중요한 Motivation이며, 게임을 즐기는 Tip입니다.

IR실에서 세우고 계신 2020년 목표에 대해 이야기 해주세요.
IR실원 분들과 공유한 2020년 목표는 ‘행복한 Master로 성장하기’입니다. 먼저 업무적으로는 자신이 기존에 하고 있는 업무나, 새로운 업무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해당 업무 분야에서 Master가 될 수 있도록 공부하고 노력하는 것이고, 두 번째 목표는 각 개인이 가장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활동을 최소한 주 1회 즐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실원들이 부담없이 즐길수 있도록 업무 시간 배분을 약속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0년 새해를 맞아 독자분들께 덕담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게임빌, 컴투스, 그리고 GCP 가족 여러분, 2020년 새해에도 행복하시고, 늘 건강하시며, 더 많은 시간을 우리의 주위를 살피며 봉사와 공유를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삶을 살아가시길 기원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