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K 현장] 파이썬 개발자들의 축제, Pycon Korea 2019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축제, 코믹콘.

록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축제, 글래스톤베리.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축제, 부산 국제 영화제.

이외에도 수많은 특수 분야의 축제와 행사들이 소위 말하는 덕후들을 즐겁게 하고 있는데요. 그럼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축제는 무엇일까요?

바로 입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는 오프 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모여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공유, 교류하는 글로벌 비영리 컨퍼런스입니다.

이 행사에 국내 최대 파이썬 개발 조직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빠질 수가 없겠죠?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파이썬의 개발 생태계 확장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CH.H에서 파이콘이 열리고 있는 코엑스 그랜드볼룸 홀로 찾아가 보았습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부스

는 코엑스에서 8월 17일, 18일 양일간 이루어졌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분들은 파이썬에 관련된 여러 가지 키노트들과 다양한 기업에서 마련한 부스를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공식 후원사 중 하나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다양한 굿즈와 재미있는 게임들로 파이콘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특히 굿즈 부분에서는 "역시나 굿즈 맛집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라는 의견이 나올 정도로 높은 퀄리티의 굿즈들이었습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굿즈 (스티커, 핸디톡, 러기지백)

참가자에게 모두에게 지급되는 물에도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Staff 티셔츠도 센스있게!

또한 참여자들이 호평을 받은 부분이 <?초를 맞춰라> 게임이었는데요!! 화면에 띄워져 있는 문제의 답을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그 정답을 스톱워치를 통해 맞추는 형식의 흥미진진한 게임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문제의 정답이 4면 스톱위치로 4.00초를 오차 범위 0.05초 내에 맞추면 성공이었죠! 문제해결능력을 넘어 순발력까지 요하는 게임이랄까요? (참고로 필자는 단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집중해서 버튼을 누르자!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지능과 민첩 둘 다 필요합니다

문제들은 파이썬에 관련된 문제도 있었고 파이썬을 몰라도 풀 수 있는 문제들도 있었는데요!! 그중 재미있었던 문제들 몇 가지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은 파이썬에서 제곱을 의미합니다

어떤가요? 쉽게 푸셨나요? 댓글로 정답을 남겨주시는 분들에게는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에디션 파이썬 스티커 세트를 드릴게요! 블로그 비밀 댓글로 두 가지 문제의 답과 본인의 소속 이름을 써주세요!! (~9/20, 정답자 전원 증정)

이외에도 QR코드를 통해 코딩 퀴즈를 풀고 애플워치, 에어팟을 주는 행사가 있었죠! 코딩 퀴즈를 맞혀주신 분들 가운데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 애플워치 등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저도 코딩만 할 줄 알았다면... (눈물)

상당히 기뻐하시는 표정입니다

또한 채용 상담만 받아도 요기요 쿠폰 1만원이 지급되었는데요, 양일간 50명이 넘는 분들이 채용 상담을 통해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에 관심 집중!

이렇게 다채롭고 즐거운 행사를 진행하다보니 많은 인원들이 부스로 몰리게 되었는데요, 줄이 워낙 길다보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한참을 기다려야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렇게 의 현장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진으로만 보기에는 뜨거운 현장이 조금 더 궁금하시지 않으세요? 아래 영상을 클릭해보시면 조금 더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매달 다양한 현장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그럼 달에 있을 또 다른 생생한 현장에서 다시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