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소개] ③ SA편_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디지털 광고의 꽃!

(주) 엠포스

안녕하세요? 엠포스입니다. :)

오늘은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검색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키워드 마케팅, KM, Search AD, SA, 타겟팅 광고 등 다양한 이름을 가진 검색광고는

인터넷 이용자가 검색사이트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 기법입니다.

무슨 소리인지 잘 이해가 안 가신다고요? 그럼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ㅋㅋ

어느 날, 우리에게 지름신이 강림하시어 신상 스키니진에 대한 구매욕이 마구 상승합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할까요?

바로 스마트폰을 들어 포털 사이트에서 '여자 스키니진'을 검색하겠지요.

그럼 검색결과 창에는 여자 스키니진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의 광고들이 좌르르륵 뜨는 게 보일 겁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텍스트 형태로 상단에 노출이 되는 것이 검색광고입니다.

검색광고는 특정한 키워드의 검색 결과에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그 키워드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에게만

노출이 되어 구매로 쉽게 이어질 확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광고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대표적인 키워드로 진행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키워드의 경우에는 클릭당 비용이 높은데다가, 구매로 이어지는 확률은 높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로 진행하기보다는 잠재고객들이 잘 유입될 수 있는

구매전환이 높은 키워드를 찾아내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디자인된 프로세스 삽입)

풍부한 경험과 수많은 전략을 기반으로 한 검색광고의 성공사례를 보고싶으시다면,

블로그의 포트폴리오 섹션에서 확인하세요.

어서 와~ 이런 성공사례는 처음이지?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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