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눔코리아 직무소개] 건강관리 코치 김현코치 인터뷰!

주식회사 눔코리아 / 19. 10. 15. 오후 12:44

Q : 안녕하세요 현님!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눔에서 코칭 업무를 맡고 있는 입사한지 8개월 가량 된 코칭팀 매니저 김현입니다.

Q : 코칭 업무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겠어요?
A : 눔 코치는 눔 사용자들이 행동 변화를 통해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심리학적 방법론을 기반으로 한 영양, 운동, 질환 관련 코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운동 전문가로서 운동 동영상 제작 전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외부 운동 강의가 있을 시 운동 강의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 눔에 들어오시기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A : 일반 피트니스 센터에서 관리자로 있었고, 쉐라톤 호텔에서 주임으로 피트니스를 관리하였습니다.
또한 리츠 칼튼 호텔에서 퍼스널트레이너로도 활동하였습니다.
또한 포천시체육회 소속 실업팀 선수로서 활동하며 전국대회 4회 우승 경험이 있습니다. 


Q : 지금 눔에서 하시는 일과 많이 비슷한 것 같아요.
눔에서 코칭을 하시면서 특별히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A : 트레이너 당시 코칭과 눔에서 하는 코치 업무의 핵심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둘 다 전문성을 기반으로 회원님을 향한 진심과 책임감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 눔의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 저렴한 가격으로 퍼스널 트레이닝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퍼스널 트레이닝에 비해 많은 종류의 운동을 빠른 시간 안에 배울 수 있습니다.
퍼스널 트레이닝과는 다르게 운동과 영양, 심리 중 한 분야를 선택하여 좀 더 심도 있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도
눔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 코칭하셨던 회원 분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회원 분 있으신가요?
A : 고도 비만으로 인해 우울증과 강박장애 및 공황장애를 겪으셨던 회원님이 계셨어요.
그 분이 목표 체중까지 감량을 해내신 후에 자신감을 얻어 취직도 하시고,
남자친구도 생겨서 코치로서 매우 뿌듯한 경험이었습니다.

Q : 눔의 회원 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코칭팀에서 새로운 분을 모실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눔 코칭팀에 들어오기 위한 자격요건이 있나요?
A : 운동, 영양, 심리 중에 해당 분야의 전공을 공부한 것으로도 충분하지만,
운동이나 영양, 심리의 3가지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이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격증이 많으면 많을수록 관련 지식이 많아지므로 도움이 된다는 것이지, 필수로 소지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Q : 현님이 생각하시는 ‘건강한 몸’을 한 문장으로 정의 내리신다면?
A : '일상생활을 영위함에 있어 모든 시간 동안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는 몸' 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복근이 보이는 몸짱만이 건강한 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 : 현님에게 ‘눔’이란?
A : 신의 직장입니다. 눔 코리아에 와서 느낀 것은 직원들을 위한 복지와 재택근무가 활성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사원들에 대한 믿음이 강하기 때문에 사원들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눔코리아의 코치 김현님의 인터뷰였어요  :)
신의 직장이라는 단어가 참 인상적이네요>.<
눔의 코치의 업무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인터뷰가 되었길 바라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