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패션1파트] 축구 x 임영돈MD가 사는 세상

위메프

본격 ‘공사(公私) 구분 없’는 위메프 MD탐구,

M사세!

‘MD가 사는(Buy) 또는 사는(Live) 세상’

축구팬 분들!

요즘 밤잠😪 잘 주무시고 계신가요?

왜냐면..

유럽에서 가장 우수한 축구 클럽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클럽 축구 대회,

UEFA 챔피언스리그

뜨겁게 진행 중이거든요-

출처: 서울신문

시차 때문에 한국 시각으로는

밤이나 새벽에 경기가 열리는데요!

주변에 이유없이 피곤해 보이시는 분이 계시다면

축구 마니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따뜻함을 넘어 슬슬 더워지는

야외 활동의 계절

보는 것을 넘어 직접 뛰고 싶은,

몸이 근질근질하신 여러분을 위해

이번 주제는 ‘축구’입니다! ⚽️

군대에서 축구의 매력에 빠져

6년 넘게 매주 뛰고 계신

내 꿈은 축구왕, 임영돈MD를 소개합니다!

임영돈MD

| 브랜드패션팀 브랜드패션1파트

안녕하세요! 위메프 브랜드패션팀 MD 임영돈입니다.

Q. 축구는 언제부터 시작하셨나요?

축구는 군대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했어요. 의경이었는데 근무지 앞에 풋살장이 있었거든요. 같이 근무하시는 분들과 함께 차다 보니 빠져들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하셨을 줄 알았어요!)

어릴 때는 농구 좋아했어요. (ㅋㅋ) 군대 다녀와서는 대학 교내 축구 동아리 활동을 시작했는데, 지금도 OB멤버로 활동하고 있어요. 대학 동아리가 사회인 동호회로 파생됐고, 따로 직장인 동호회에도 소속되어 있어요. 회사 근처 잠실유수지 축구장에서 6년째 매주 화요일마다 퇴근 후에 모이고 있습니다.

Q. 속해 있는 축구 동호회 소개해주세요.

대학 동아리는 'FC쿨하우스', OB끼리 모인 곳은 'FC이날메', 화요일엔 'FC열방', 금요일은 'FC골드언트'... 많죠? (ㅋㅋ) 시간 될 때 모일 수 있는 곳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FC이날메

Q. 취미로서 축구가 가진 매력은?

각자의 포지션이 가지고 있는 플레이가 다 다르다는 점이 매력이에요. 제가 맡는 포지션에서 해야 하는 일이 명확하다보니 남들보다 더 잘하려고 노력하다가 빠져 들더라고요.

(MD님 포지션은?)

전 '센터백'*이에요. 한국 축구로 말하면 김영권 선수 포지션. 처음에는 공격수도 해보고 싶었는데 하다보니 가장 재밌는 게 센터백이더라고요. 군대에서도 센터백으로 축구를 처음 시작했어요.

*센터백

축구 경기에서 중앙 수비수로

상대편 선수가 득점하는 것을 막고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공을 걷어내는 역할 등을 수행한다

(출처: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Q. 좋아하는 팀과 선수는?

출처: 리버풀 트위터

팀은 리버풀, 선수는 버질 반 다이크를 좋아해요. 그 선수도 센터백이에요. 요즘 가장 핫한 선수기도 하고, 리버풀에 있기 전부터 좋아했어요. 지금은 더 좋은 팀에 와서 잘 성장해 세계적인 넘버원 센터백 선수가 됐죠.

(어떤 점이 좋으세요?)

센터백이 가져야 할 신체적인 능력이나 두뇌 플레이가 거의 완벽해요. 센터백은 몸싸움도 잘 해야하는데 반 다이크 선수는 193cm에 92kg 이거든요. 키도 크고 몸 탄력도 좋아요. 최후방에서 빠른 공격수와 부딪혔을 때도 전혀 뒤쳐짐이 없어요. 덩치 좋은 공격수는 덩치로, 빠른 공격수는 속도로 막아내는 능력이 있어요. 플레이에 대한 이해도 빠르고...

Q.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예측!

리버풀이죠.

(이유는?)

반 다이크가 있기 때문에 절대 지지 않을 거예요. (ㅎㅎ) 축구는 골을 못 넣어도, 골을 안 먹히면 최소한 지지는 않으니까요. 수비수가 완벽해서 리버풀이 이길 것 같습니다.

버질 반 다이크 선수 / 출처: Interfootball

Q. 박지성vs.손흥민

박지성. 둘 다 똑같이 노력파이긴 하지만 전 겸손한 이미지를 더 좋아해요. 물론 손흥민 선수 플레이나 성향이 겸손하지 않다는 건 아니고, 대중이 보는 시선으로 봤을 때 박지성 선수가 더 그렇게 보여서요. 안 보이는 데서 묵묵하게 활동하는 느낌을 좋아합니다.

Q. 메시vs.호날두

메시. 똑같은 이유에요. 호날두는 플레이 하나하나 본인을 돋보이게 하려는 게 느껴지는데 메시는 팀끼리의 연계를 잘해서 돋보이는 플레이어 같아요.

Q. 축구, 이것만은 포기할 수 없다!

EPL, 영국 프리미어 리그*는 꼭 챙겨봐요.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축구 리그인데, 몇 년째 새벽에 하는 경기까지 빼놓지 않고 보고 있습니다.

출처: 풋볼리스트

*프리미어리그(EPL)

스페인의 라리가, 이탈리아의 세리에A, 독일의 분데스리가와 함께

세계 4대 프로축구리그 중의 하나로 잉글랜드의 프로축구 1부 리그를 가리킨다

Q. MD로서 축구용품 중에 추천할만한 것 소개해 주세요

미즈노 베이직 트랙 팬츠

지금은 상시딜로 판매하고 있는데, 저는 위메프에서 특가 할 때 19,212원에 샀어요. 정말 싸게 산거죠. 아직도 잘 입고 있어서 또 특가하면 하나 더 사려고요~

Q. 축구를 취미로 시작하고 싶은 분들께 드리는 TIP

시작하려면 먼저 움직여야 해요.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근처 가까운 축구팀에 찾아가 보세요. 가입 인사라도 한번 보내고, 한번 찾아가기라도 하는 적극성을 보여야 해요. 혼자 하는 스포츠가 아니라 팀 스포츠다보니 친해지지 않으면 재미가 없거든요. 그 이후에는 팀에 폐가 되지 않도록 본인의 기량을 튼튼히 다지기. 적극적인 자세로 열심히 하시면 팀에 잘 녹아들어서 재미있는 축구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Q. 축구팀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서울경기권은 '서경축구클럽'이라는 다음(또는 네이버) 카페를 들어가시면 돼요. 그 안에 서울, 경기권에서 활동하는 축구팀들이 선수 모집을 해요. 지역별로 나뉘어 있으니 검색하시면 됩니다!

Q. 회사에서 포지션은 어디신가요!

저는 '브랜드패션팀'에서 잡화 상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파트가 브랜드 의류와 잡화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팀 전체가 잘 어우러져서 너무 친근하고 재미있게 일해요. 열심히 일하지만 중간중간 툭 던진 얘기 하나에도 웃음꽃이 피는 화목한 분위기예요.

Q. 우리 팀만의 특이점이 있다면?

점심을 웬만하면 다 같이 먹어요. 그리고 꼭 가위바위보를 합니다. (ㅋㅋ) 항상 져주시는(?) 대리님이 계세요. 그 분이 팀원들에게 커피를 선사함으로써 팀 분위기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뒤에서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K대리님!

Q. 우리 팀이 최근 가장 공들이고 있는 추천 상품

브랜드 잡화는 명품 셀렉션 확장과 거래액 확장을 위해 전반적으로 노력 중이에요. 며칠 전에도 기사가 났는데, 면세점이나 해외상품 매출이 어마어마하게 늘었다고 하더라고요. 뒤쳐지지 않아야죠. '다른 데는 없는데, 위메프에는 이런 브랜드도 있어-'라고 얘기할 수 있는 카테고리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상품 구매에 소소한 TIP이 있을까요?

00시에 쿠폰이 붙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00시 쿠폰을 이용해 노비스 패딩을 구입했습니다. (ㅎㅎ) 자정에 한번 잘 살펴보세요~

Q. 위메프 MD로서 위메프에서 직접 사서 써본 좋은 상품 추천!

[푸드위크] 한입에 쏙 총알오징어 한입오징어 1kg 15미 내외

최근에 투데이특가로 총알오징어를 사서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제가 해산물을 좋아하거든요. 투특으로 자주 올라와요. 급속 냉동해서 배송되는데, 찜 해서 먹으면 오징어 내장 맛이 거의 게 내장 느낌이에요. 라면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무엇이든 수년 간

꾸준하게 지속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인데요,

(작심삼일은 과학이잖아요...)

무려 직장인으로서

축구라는 고강도 운동을

매주 참여해오시다니..

MD님의 건강과 열정의 비결은

역시 꾸준한 운동인듯 합니다!

바쁘신 와중에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블친 여러분께도

감사 드립니다!

저는 총알오징어의 임팩트가 너무 커서

빨리 주문하러 가봐야겠어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