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포츠패션] 크로스핏 x 김채원, 김미지MD가 사는 세상

위메프

본격 ‘공사(公私) 구분 없’는 위메프 MD탐구,

M사세!

‘MD가 사는(Buy) 또는 사는(Live) 세상’

장마도 끝나고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 여름!! 이 찾아왔습니다...

날이 좀 따뜻해진다- 싶으면 바다여행을 생각하며

여름맞이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지금 시작하기엔 이미 늦.....

...지 않았습니다!

운동은 건강을 위해 사시사철 해야죠

하지만 이 더위에 야외운동은 엄두도 안 나고,

헬스장은 재미가 없어서 3달 등록하면 3번 나가고

나머지는 헬스장 운영에 보태고 있진 않으신가요?!

그런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시간 없는 현대인들을 겨냥한 고효율 고강도 운동!

시끄러운 음악과 함께 정신없이 45분을 보내고 나면

어느샌가 중독되어 버린다는 그 운동,

(협찬 아닙니다)

크로스핏

건강한 취미를 즐기고 있는,

위메프MD님 (오늘은 특별히) 두 분을 모셨습니다.

김채원MD

| 뷰티팀 뷰티2파트

안녕하세요! 위메프 뷰티팀 MD 김채원입니다.

김미지MD

스포츠패션팀 |

안녕하세요!

위메프 스포츠패션팀 MD 김미지입니다.

Q. 크로스핏은 어떤 운동인가요? 소개해주세요!

미지: 여러 종류의 운동을 섞어서 짧은 시간에 고강도로 운동을 하는 거예요. 직접 해보니 진-짜 힘들고, 이건 살이 안빠질 수 없다 싶어요. (ㅎㅎ) 가 나와요... 처음에는 강사님한테 매일 하는 거 맞냐고 물어봤어요. "심장 터지면 어떡해요?" 그러니까 "괜찮아, 심장제세동기* 있어" 라고 농담하시더라고요...

*심장제세동기

심실세동이나 심실빈맥으로 심정지가 되어 있는 환자에게

전기충격을 주어서 심장의 정상 리듬을 가져오게 해주는 도구

채원: 수업은 원하는 시간대에 부킹해서 가는데, 저희는 거의 매일 나가고 있어요. 횟수 무제한으로 등록했거든요. 회사 근처에 있어서 일하고 가기도 하고, 아침 일찍 와서 출근 전에 운동 하기도 해요. 아침 7시 20분부터 45분간 운동하고 출근!

Q. 크로스핏을 시작한 계기

미지: 밥 먹으러 가는데 회사 근처에 새로 생겼다고 홍보를 하고 있더라고요. 2주 무료 체험권을 받아서 한번 해볼까? 하다가 지금까지 다니고 있어요. 다닌 지는 한 3개월? 제가 채원 님한테 같이 가자고 했어요.

Q. 원래 크로스핏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미지: 저는 뭔지도 모르고 갔어요. 호기심으로 갔는데 여러 운동을 하니까 재밌더라고요.

채원: 거의 맨몸 운동이에요. 바벨을 들거나, 사이클을 돌거나... 유산소 집중으로 할 때가 있고, 근력 집중으로 할 때가 있어요.

미지: 운동 종류가 29가지 정도 되는데, 그걸 돌아가면서 해요. 코스 돌듯이... 가끔 인스타에 올릴 동영상을 찍을 때면 1분 정도 멈출 수가 없거든요. 진짜 힘들어요. (ㅋㅋ)

채원: 플랭크나 '악마의 운동'이라고 불리는 버피테스트*를 1분 동안 쉬지 않고 하면 너무 힘들어서 개수도 못 세요. 저는 운동하면서 그렇게 땀이 많이 날 수 있는 줄 처음 알았어요. (ㅋㅋ) 그런데 연달아 수업 두 타임 듣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버피테스트 (Burpee Test)

짧은 시간 안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

출처: 네이버 건강백과

Q. 무릎... 안 아픈가요?

미지: 아프면 트레이너분께 얘기하고 다른 동작 하면 돼요.

Q. 크로스핏의 매력은?

미지: 운동을 다같이 하니까 옆 사람이 열심히 하면 더 열심히 하게 돼요. 제일 좋은 건 여러 가지 운동을 하니까 안 질린다는 거? 저는 혼자 헬스 못 다니거든요. 트레이너분들이 자세 잡아주고 소리 질러주니까 계속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채원: 저는 한번 뭔가에 꽂히면 파고드는 성격이에요. 미지 님이 같이 하자고 해서 크로스핏을 하러 갔는데 EDM 음악이 나오고 같이 운동하는 게 너무 재밌는 거예요. 한 동작 끝나면 하이파이브하고 잘했다고 칭찬도 해주시고 (ㅋㅋ)

Q. 센터에서 1, 2위를 다투신다던데... 크로스핏에도 순위가 있나요?

미지: 심장박동기를 심장 부근에 달고 운동을 해요. 너무 빨라지면 위험할 수도 있어서... 그 박동수를 기반으로 점수를 측정해고 점수에 따라서 순위도 나와요.

채원: 체지방이 잘 타는 심장박동구간이 있대요. 너무 빨라도 안 좋고 느려도 안 좋고요. 저희는 너무 빨라져서 빨간불이 계속 떠요.

미지: 트레이너분들이 저희한테 좀 쉬엄쉬엄 천천히 하라고 그래요. '와 나 빨간색 떴네~' 이러고 있으면 옆에서 채원님이 발을 막 굴리고 있고... (ㅋㅋ) 진짜 위메프 사람들이 독(?)한 것 같아요. 다른 사우 분도 계신데 그분도 진짜 열심히 하시거든요.

Q. 크로스핏 전과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미지: 눈바디(눈+인바디, 눈에 보이는 체형 변화)는 좋아졌어요. 동기 언니도 저한테 달라졌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두통이 자주 있었는데 운동하고 나서는 거의 없어요.

채원: 회사 생활의 활력소.

미지: 맞아요. 활력소.

Q. 어떤 분들께 크로스핏을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미지: 혼자 헬스장 다니기 재미없어서 힘드신 분.

채원: 무기력하신 분.

미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으신 분들께도 추천드려요.

Q. 두 분이 회사에서는 팀이 다르신데요. 팀 소개 좀 부탁드려요!

채원: 저희는 원래 스포츠팀으로 같이 들어왔어요. 그 중에서도 (스포츠)용품팀에 있다가 미지 님이 패션으로 가고, 저는 워낙 화장품을 많이 쓰고 좋아해서 뷰티팀으로 오게 됐어요. 팀장님이 제 관심사를 알고 먼저 제 의견을 물어봐주셨어요.

뷰티 팀은 지금 국내브랜드, 해외브랜드, 트렌트 세 파트로 나뉘어있어요. 국내브랜드는 애경, 아모레퍼시픽, 로드샵들이 있고요. 해외브랜드는 키스미, 그리고 명품브랜드 디올 같은 것도 있어요. 저는 트렌드파트인데 올리브영에만 입점되어 있다거나 온라인몰에서만 판매하는 인디브랜드를 담당해요.

저는 트렌드 뷰티제품을 많이 사용해보진 않았어요. 그런데 팀장님이 트렌드MD는 할 수 있는 게 많다고 격려해주시더라고요. 국내나 해외브랜드는 정해진 회사 정책이 엄격한데, 상대적으로 트렌드는 MD가 파트너사와 협의해서 만들어낼 수 있는 것들이 많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제가 관심 있는 화장품 분야니 재미있어요.

(요즘 가장 집중하는 업무는?)

가격이요. 특가를 많이 만드니까 무조건 최저가가 될 수 있도록 가격 검수를 엄격하게 하고 있어요.

미지: 저는 스포츠패션팀에 있어요! 스포츠패션팀은 다들 아시는 나이키, 아이다스 같은 글로벌 브랜드도 있고요. 콜핑 같은 국내 브랜드도 다루고 있어요. 저는 글로벌브랜드를 중심으로 담당하고 있는데, 상품 소싱과 딜 기획이 주 업무예요. 그 중에서도 저는 병행수입 파트너사분들과 업무를 많이 하기 때문에 수입필증 같은 서류를 확인하고 관세청에 조회해보는 등의 업무도 추가적으로 하고 있어요.

Q. 뷰티/스포츠패션 각 카테고리별 MD업무의 특징이 있다면?

채원: 뷰티도 해외브랜드의 경우에는 병행수입이 많아서 미지 님과 마찬가지로 수입필증을 확인해야 해요. 또 뷰티는 면세 이슈도 있기 때문에 면세품인지 아닌지도 체크해야 하고요. 브랜드 제품의 경우는 품번이 있어서 최저가에 예민하기 때문에 가격에 더 민감해요. 트렌드의 경우는 홈쇼핑 대박 상품을 잘 확인하는 편이에요. 홈쇼핑은 구성을 크게 묶으니까, 한두 개만 사서 써보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에서 최저가를 찾아보시거든요. 그 때 위메프가 최저가면 많이 팔릴 수 있는 거죠.

(트렌드를 읽기 위해 특별히 하는 일이 있나요?)

저는 SNS를 많이 보는 편이에요. SNS에서 유명한데 입점이 안 된 곳이 있으면 아웃콜* 해야죠. 또 SNS에 광고하는 파트너사가 있으면 저희랑도 특가행사 하보자고 제안하기도 하고요. 외부매체를 주의 깊게 봐야 해요.

*아웃콜

입점 제안 연락

미지: 저희는 품번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최저가에 항상 민감해요. 검색창에 품번 치면 바로 나오니까요. (ㅎㅎ) 특히 광고를 하고 싶다는 파트너사가 있으면 가격을 더 꼼꼼하게 협의해요. 내부적으로 가격 검수기가 있어서, 브랜드와 품번을 치면 최저가 정보가 정리 돼요. 고객분들이 믿고 사실 수 있게 최저가 여부를 체크하고 있어요. 그리고 아까 말씀드렸듯이 모조품 이슈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서류를 세심하게 살펴야 해요. 예를 들어 나이키제품에 대해 진정여부 문의가 들어오면 나이키코리아와 거래를 했다는 명세서가 필요한 식이에요.

Q. 위메프MD들만의 강점!

채원: 정말 대처가 빨라요.

미지: 맞아요. 뭔가 지시가 내려오면 다다다다닥 해내요. 특히 2년 이상 계셨던 분들은 정말 빠른 것 같아요.

채원: 내부적으로 변화가 많은데 그런 것들에 단련이 잘 되어있어요. 그리고 아웃콜이 중요한 업무인데, 많이 하다보니 거절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요. 도전 의식도 생기고요.

Q. MD를 준비하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팁 (내가 취준생으로 돌아간다면?)

미지: 저는 플리마켓이나 축제부스 같은 걸 해볼 것 같아요. 이런 거 시작하기 어렵잖아요. 그래서 저도 못 해봤는데, 한번 해보면 적극성도 키워지고 면접에서도 좋은 이미지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업을 해본 경험이 나중에 아웃콜 할 때 도움도 될 거고요! 기획도 해볼 수 있잖아요. 어떤 상품이 인기 있을 지 고민하다보면... 판매를 해본 사람과 안 해본 사람은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채원: 만약 뷰티MD를 원하시면 홈쇼핑이나 다른 채널들을 많이 보셨으면 해요. 홈쇼핑을 보면서 '저기서는 이런 구성으로 파는데, 나라면 어떤 구성으로 해보겠다' 이렇게 준비해봐도 좋고요. 또 몰마다 특성이 달라서 여기서는 판매가 잘 되는데 다른 곳에서는 안 나가는 상품도 있거든요. 그런 몰 특성을 파악하고 마케팅 방식도 어떻게 다르게 쓰는지 비교해보면 도움이 될 거예요.

Q. 내가 써본 위메프 추천 상품!

미지: 저는 족발다움이요. 거기 족발이 진짜 맛있어요. 가격도 싸고, 먹어봤는데 시중 족발 뺨쳐요. (ㅎㅎ)

족발다움 순살(무뼈)족발 400g내외(300g이상)+소스증정

또 맛집직배송에 '형제소곱창전골'이라고 있는데, 진짜 맛있어요. 너무 맛있어요.

[맛집직배송] 인천 형제소곱창 전골 얼큰한 국물과 곱이 꽉찬 소곱창

채원: 저는 제가 파는...(ㅎㅎ) 지금 한창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시즌이잖아요. LUK 타투브로우랑 타투립 추천해요! 자기 전에 타투 하고 자면 일주일정도 눈썹을 그릴 필요가 없어요. 지금도 제가 하고 있는 거예요. 사인펜 마커 같은 느낌인데, 바를 땐 짱구눈썹이지만 자고 일어나서 세수하면 정말 자연스러워요. 개인적으로 말리고 떼는 형식의 타투브로우보다 자연스러워 보이더라고요.

미지: 맞아요. 떼는 형식은 눈썹도 같이 빠져요...

채원: LUK 립도 바르면 안 지워져요. (ㅎㅎ) 추천 드립니다. 지금은 너무 인기가 많아서 재고이슈로 품절 상태인데, 곧 재입고 될 예정이니 기다려주세요!

[뷰티사딸라] 유투버찬양! 타투색조 포O의 애정탬, 먹방 유투버 애정틴트

김채원, 김미지MD님!

앞으로도 크로스핏으로 다져나가는

건강한 회사생활 기원합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