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함과 지속성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코드스쿼드입니다. 오늘은 지속성에 대해 짧게 글을 쓰려고 합니다.

코드스쿼드

여러분 JQuery라고 아시죠? 2006년에 존 레식이라는 분이 만들었습니다. 요즘은 리엑트, Vue 등이 대세지만 그 시절만 해도 JQuery의 인기는 엄청났습니다.

사실 존 레식은 1984년생이니 당시 나이가 22세입니다! 두둥! 저는 22살에 막 군대에 입대해서 바보가 되었을 당시인데 충격적입니다. 그런데 존 레식은 어떻게 이런 탁월함을 가지게 되었을까요?

살짝 존 레식의 깃헙을 살펴봅시다. 주소는 https://github.com/jeresig 인데요. 몇년치 커밋로그를 살펴 봤습니다.

2014년 존 레식 커밋 기록

2015년 존 레식 커밋 기록

2016년 존 레식 커밋 기록

존 레식이 대단한 JS 개발자가 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위 그림을 보면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우리 (혹은 저)의 목표는 세계 제일의 개발자가 되는 건 아닙니다. 그냥 회사 안팎에서 인정을 받고 싶거나, 혹은 행복하게 밥 먹고 살수 있는 개발자가 꿈인 분들도 많겠죠? 그렇다면 엄청난 재능보다는 꾸준함이 정말 중요할 것 같아요.

너무 흔한 이야기지만 중요한 이야기라서 점심시간에 짧게 써 봤습니다.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여러분이 이루려는 목표에 다가가세요!

고품질 소프트웨어 교육기업 코드스쿼드(codesquad.kr)입니다. 저희가 대신 꿈을 이뤄드릴 수는 없지만 함께 도와 드릴 수는 있습니다. :D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