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리모트몬스터와 함께!

리모트몬스터

부제: 3주만에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모트몬스터 입니다 :)

요즘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인데요, 대화형 실시간 방송 솔루션 리모트몬스터가 빠질 수 가 없죠! 저희에게도 라이브 커머스 문의가 정말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스타트업부터 전통적인 커머스 업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입니다.

라이브 커머스가 뭔가요?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스트리머가 물건을 홍보하면 시청자가 채팅으로 질문을 하거나 혹은 퀴즈를 풀면서 실시간으로 대화하듯이 소통하며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바로 라이브 커머스 입니다. 라이브 강자인 중국에서는 이미 타오바오 라이브, 모구지엔 등 많은 유명한 라이브 커머스 업체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티몬을 시작으로 여러 커머스 업체에서 시도하고 있고 그립, VOGO등의 신생 스타트업에서 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많이 생겨나는 추세입니다.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만들고 싶어요! 뭐부터 시작해야하죠?

라이브 커머스에 필요한 것들. 대략 나열만 해봐도 이 정도..?

우선 이것도 커머스니까 어떤 상품을 팔 것인가 정해야해요. 기존 커머스 플랫폼에서 할 것인지 새로운 비디오 커머스용 플랫폼을 만들것인지 정해야 하네요. 커머스에 필요한 가입, 상품 등록, 구매, 결제, 고객 관리, 유통 등 관리해야 할게 들어가죠. 이제 생방송으로 가보면 스튜디오에서 촬영할건지, 방송 인력은 어떻게 할건지, 방송 작가, 음향, 조명 등 고려할게 많겠죠? 이게 아니라면 모바일 로 할건지. 누구나 어디서나 방송을 할 수 있는 스타일로 할건지 혹은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방송이 나갈건지도 정해야 하네요.

마지막으로 개발과정을 살펴봅시다. 기존 프로그램과 연계를 어떻게 할것인지, 채팅, 라이브 기능은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 앱으로 할건지 웹으로 할건지, 서버관리는 어떻게 할것인지, 인프라는 어떻게 할 것인지, 유지보수 등등 정말 고려할 점들이 많습니다.

생각했던것 보다 복잡하고 어렵네요. 리모트몬스터가 도와줄 수 있나요?

네! 리모트몬스터와 함께하면 라이브 커머스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라이브와 관련된 모든 개발은 리모트몬스터가 하겠습니다. 고객님은 오직 커머스에만 집중하실 수 있게요.

아무리 그래도 말이 그렇지 그게 어떻게 가능한지 상상이 안가시나요?

사실 지난해부터 리모트몬스터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해왔던 고객이 있는데요, 바로 VOGO 입니다. VOGO는 올해 삼성전자 C lab 에서 삼성전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점심시간마다 1시간씩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다가 얼마전 VOGO PLAY 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런칭하였습니다. 매일 낮 12시에 방송을 하며 직장인들의 즐거운 점심시간을 도와주는 쇼핑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개발 리더께서 직접 말씀하셨다시피 VOGO는 리모트몬스터 방송 API와 인터렉티브 방송 API 를 사용해서 3주만에 연동을 끝내고 빠르게 런칭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리모트몬스터는 실시간 방송에 필요한 최고의 방법입니다.

혹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기획중이신가요?

지금 바로 support@remotemonster.com 으로 문의주세요 :)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