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트몬스터의 7월 round up

리모트몬스터

안녕하세요 벌써 7월의 마지막 날 입니다!

이번달에는 정말 알찬 한 달이었어요. 새로운 멤버도 오고, 새로운 고객들도 생기고 그리고 사무실 이사를 기념하는 집들이 파티도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리모트몬스터 SDK도 업그레이드 되고 고객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샘플 사이트도 오픈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희는 2주의 리모트 근무기간을 가지고 있어요!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났죠?

그러면 하나씩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볼까요?

가족사진을 찍다!

새로운 몬스터의 등장! 손당근님 환영합니다! 당근님께서는 리모트몬스터의 백엔드와 인프라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나날이 커져가는 리모트몬스터에서 현재 디자이너를 구하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일하고 싶으신 분은 여기로 지원해주세요!

2. 이제 리모트몬스터에서 SIMULCAST도 지원합니다!

지난 달에 이제 리모트몬스터에서 채팅도 지원한다는 좋은 소식을 전달해드렸는데요, 이제는 SIMULCAST도 제공합니다. SIMULCAST는 방송 시청 입장에서 방송영상의 품질을 스스로 선택하거나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변경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놀라운 기능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Product update : 리모트몬스터에서 이제 채팅과 시뮬캐스트를 지원합니다!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샘플 사이트 오픈!

아주 간편하게 리모트몬스터 SDK에서 제공되는 주요 기능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샘플 사이트가 오픈했습니다! 영상 통화, 음성 통화, 실시간 라이브 방송, 화면 공유, 채팅, 그리고 SIMULCAST까지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웹, 안드로이드, iOS 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4. OBS webRTC 퍼블리시!

OBS는 개인방송 서비스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는 송출용 프로그램이죠. OBS는 이제까지 HLS나 RTMP만을 지원했는데 드디어 OBS에서 WebRTC를 이용하여 리몬이나 다양한 WebRTC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송출을 할 수 있습니다. GitHub에 이 프로젝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이제 리몬뿐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이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WebRTC를 활용하세요. 이곳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사무실 집들이 대 성공!!

지난 26일은 리모트몬스터의 이사 기념 사무실 집들이 파티가 있었습니다. 리모트몬스터의 고객사, 파트너사, 투자사에서도 많이 와주셔서 정말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종종 이 공간을 통해서 재미난 이벤트들을 해볼까 합니다. 좋은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 연락해주세요!

이번 달도 열심히 달려온 리모트몬스터입니다!

2019년 하반기의 시작을 정말 알차게 보낸 것 같아서 뿌듯하네요. 참고로 저희 리모트몬스터는 현재 2주의 리모트워크 근무기간을 가지고 있어요. 모두들 각자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일하면서 재충전을 하고 있어요. 우리 몬스터들이 다들 어디서 일하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stay tuned!

그럼 다음달에 August round up 으로 돌아올게요! :)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