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과 줌이 만난다면? 끝판왕 화상 협업 툴의 등장!

리모트몬스터

리모트몬스터와 애디터가 제안하는 모던 협업 UX, 지금 바로 air.additor.io 에서 경험해보세요.

노션과 줌이 만난다면?

화이트보드 없이 회의를 해보신 적이 있으세요? 아마 없으실 겁니다. 어떤 회의를 하던 우리는 결국 서로의 얼굴이 아닌 화이트보드나 모니터 화면을 함께 보면서 이야기하게 됩니다. 그런데 왜 아직까지도 우리는 화상 회의에서는 서로의 얼굴만 멀뚱히 보고 있는걸까요?

그래서 협업 툴인 애디터와 리모트몬스터가 만들어보았습니다. 기존의 영상 기반의 화상 회의가 아닌 문서에서 시작한 회의입니다. 만약 노션과 줌이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는다면 바로 이런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 바로 애디터의 라이트 버젼인 애디터 에어에서 누구나 리모트몬스터를 사용한 화상 회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문서 기반의 화상 회의 툴의 등장

기존의 url 과 영상 화면 위주의 화상 회의 방식을 깨버리는 문서 기반의 화상 회의가 탄생했습니다. 미팅 url을 전달하거나 누군가를 초대할 필요도 없이 내가 보고 있는 페이지에서 비디오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바로 미팅이 시작됩니다. 같은 페이지를 보고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화상 회의에서는 참가자의 영상이 메인이고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서 문서를 같이 볼 수 있었다면, 이제는 같이 작업하고 있는 문서가 메인인 새로운 화상 회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오디오 모드

얼굴을 보면서 이야기를 하다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오디오 모드로 전환되면서 현재 작성 중인 문서가 화면을 가득 채우게 됩니다. 내 얼굴이 어떻게 나올까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말로 소통하면서 실시간으로 누가 어떤 작업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정말 옆에서 함께 작업하고 있는 것처럼요.

About RemoteMonster

리모트몬스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생활에 한층 가까워진 언택트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라이브 미디어 컴퍼니입니다. 실시간 생방송부터 영상 통화, 그룹 통화, 화상 교육까지 모든 라이브 미디어를 다루고 있습니다. 리모트몬스터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support@remotemonster.com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