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실험정신

퇴사학교


요새 뭐하니? 라고 물으시면, '정신이 없어요.' 라고 말하는 이유
순간퇴사 오픈 &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

네..압니다..요새 세상에 무료 콘텐츠도 어려운데,
무려 유료(..) , 그것도 "콘텐츠 정기구독 서비스" 입니다.
참 어디에서도 듣도 보도 못한 새로운 비즈모델이죠? 압니다ㅠㅠ

원래 미디어&콘텐츠 업계에 늘 애정어린 관심이 있었는데,
어쩌다보니 제가 미디어? 콘텐츠 업?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퇴사학교도 '교육업'인데요. 어떻게 보면 무형의 프로덕트를
파는 것과 거의 비슷한 구매결정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는 듯 하면서도
콘텐츠, 그것도 정기구독(subscription)은 생각보다 다른 니즈와
구매 동기들이 있어 차근차근 밝혀내고 있는 중입니다 흐흐

요즘의 저의 key 이슈는 (매우 많지만)
1. '유료' vs '무료' 콘텐츠는 뭐가 달라야 할까? 정말 '다르긴' 한걸까?
2. 무엇이 콘텐츠/프로덕트 '구매'를 유발하는 결정적인 요소일까?
(=사람들은 무엇에 돈을 내는가?, 무엇이 지갑을 여는 콘텐츠인가?)
3. 단일 구매가 아닌, 왜 정기 구독(subscription)은 무엇이 달라야 하나?
4. 어떻게 Pricing해야하는가..
5. 우리의 취향에서 시작하는 것일까, 철저히 고객의 니즈에서 시작해야하는 것일까..
....등등...

수많은 가설과 수수께끼들을 머릿속에 넣어놓고
솔루션을 찾으려고 낑낑 고군분투를 하고 있습니다 :)

이제 보니 섭스크립션이니, 콘텐츠이니, 커머스(퇴사학교수업?) 연계니..
핫하다는 것들은 모두 있네요! 세상에나

앞으로 콘텐츠에 대한 여러 가지 이슈들과 생각들을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퇴사학교와 순간퇴사 의 많은 실험들
많이 사랑해주세요 :)

p.s) 생각보다 꽤나 많은 분들이 구매해주셨습니다. 사업을 할 때 가장 신기한 건..도대체 이걸 왜 사지ㅎㅎㅎㅎ?!??!?! 인 것 같아요.

#퇴사학교 #콘텐츠 #콘텐츠마케팅 #콘텐츠마케터 #마케팅 #마케터 #인사이트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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