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1E1 런던과 파주사이 , 아득한 시차를 실감하다.

어쩌다 보니 매트리스 개발자

슬라운드 (SLOUND)

Lodon, United Kingdom. GMT + 0

2015년 런던으로 처음 삶의 터전을 옮겼을 때. 나는 새로운 세계로 녹아드는 재미에 빠져있었다. 도시 구석구석 자리잡은 공원들, 서점을 들리듯 가볍게 방문할 수 있는 갤러리의 작품들, KTX 보다 싼 파리행 비행기표, 신진 쉐프들이 운영하는 작지만 개성있는 식당들, 각자의 고유성을 가진 식기와 가구 브랜드들 그리고... 매트리스.

런던에서 가장 좋아했던 공간 중 하나. Mark Rothko의 작품과 어울리는 어둡고 조용한 공간.


처음 살림을 마련하면서 런던에서 만난친구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구했다. 결론은 '가구는 Ikea, 가전은 Argos, 잡화는 Amazon, 식재료는 Waitrose, 매트리스는.. Eve.


현지 Londoner들이 추천해 준 Eve 매트리스. 노른자...?


Eve 매트리스를 주문하는 기분이 좋았다. 잘 정리된 웹사이트에서의 간편한 구매 경험이 좋았고, 기존의 가구 회사 특유의 묵직함이 아닌 젊은 브랜드 느낌이 좋았다. 매트리스만 만든다고 하니 Ikea 보다는 잘만들 것 같은 막연한 기대도 있었고. 


하지만 막상 제품을 받아서 사용했을 때는 아쉬움이 컷다. 처음 사용해보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이니 분명 스프링보다는 좋은 것 같은데... 몸을 꽉 잡아주는 뻑뻑함이 없는 약간 헐거운 물컹거리는 느낌.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저밀도 메모리폼이 주는 헐거운 느낌을 그때도 어렴풋이 느꼈던 것 같다. #민감한엉덩이


물컹 거리는 느낌이 어색해서 더 찾아보고 주문했던 Casper 매트리스. 역시나 내몸에 꼭맞는 느낌은 부족했다.


오래 쓰는 것 제대로 써보자느 생각에 미국에서 유명하다는 Casper도 써보고, Simba라는 브랜드의 매장도 방문했었다. 그나마 내몸에는 Eve가 제일 잘 맞았던 것 같았다. 그래 아쉽지만 현지인들의 조언이 옳았군.


딱 거기 까지 였다. 예측할 수 없는 인생. 그러고 몇년 뒤 나는 어쩌다 매트리스 개발자가 되었을까?




Paju, South Korea. GMT + 8

한국에 다시 돌아와 살림을 장만하면서 싸게 살수 있다는 말에 파주 가구단지를 쭉 돌아봤었다. 과학이라는 A도 만나보고, 흔들리지 않는다는 S도 만나보고, 우주인이 만들었다는 T도 만나봤다. 다들 좋은 침대를 만들고 있지만 난 여전히 속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원래 270만원인데 이번주에 사시면 240만원이에요. 현금으로 하시면 10만원 빼드리고 베개도 드려요."

>> '응?! 그럼 대체 이거 얼마인거에요?'


"이건 필로탑이고, 이건 호주산 양모가 들어있고, 이건 신년 모델이고, 이건 백화점 상품이 대리점에 풀린거고, 이건 31cm에요."

>> '어.. 저 그냥 허리 안아프고 푹자고 싶은건데 뭐 써야되요?'

  

"카페에서 일산점이 제일 싸다고 누가 올리셨는데, 사실 저희 파주점이 제일 싸요. 혹시 일산점에서 가격 알아보고 오신거면 저희가 맞춰드릴게요."

>> '그냥.. 저 일산점 어디인지도 몰라요. 그냥 사장님 주실 수 있는 제일 좋은 가격에 주세요."

매장 가득한 수많은 매트리스들. 내짝은 어디에...?



우리가 바꿔볼 수는 없을까?

아쉬운 사용감이었지만 메모리폼 매트리스에는 분명히 wow가 있었다. 사용감에 투덜대던 나였지만 분명히 자다가 허리 통증으로 깨는 횟수가 줄었다. 나는 늘 옆으로 자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허리 통증이 덜해지니 언제부터인게 천장을 보고 똑바로 누워자게 되었다. 한번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사용하면 다시 스프링으로 돌아갈 수 없겠구나.


인터넷이 세상을 바꾸고 있는데 언제까지 침대는 논현동 가구거리와 백화점에 갇혀있을까? 다방이 스타벅스가 되고 핑클이 트와이스로 변하는 동안 침대 시장은 과연 얼마나 바뀌었을까? 


시작은 딱 그정도 였다. 무엇을 모르는지 몰라서 쉽게만 보였던 우리의 첫출발.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