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잇] HTML, CSS display inline 속성으로 가로 배치(그리드 레이아웃)

코드잇

안녕하세요, 온라인 코딩 스쿨 코드잇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HTML/CSS에서 너무나도 중요하지만 정확하게 개념을 알고 사용하기 힘든 가로 배치입니다.

가로 배치란?

이미지 같은 요소들이 가로로 배치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 화면을 참고해주세요!

잘생긴(?) 사진이 계속 나오네요...^^;; 댓글에 잘생겼다는 말 나올때까지 계속해야지..)

만약에 왼쪽 사진처럼 되어 있는 이미지를 오른쪽처럼 가로로 배치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로 배치 되기 전에는 아래와 같이 요소들이 배치됩니다.

가로 배치를 적용하면 다음과 같이 노출됩니다.

아래 왼쪽 사진은 <div> 태그를 활용해서 박스 3개를 만든건데요. <div> 태그로 만들었기 때문에 세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box1
box2
box3

예전에 display 속성이 inline 인 요소는 가로로 배치된다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display 속성을 inline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display 속성이 inline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에서 다시 확인해보세요^^~

그럼 box1, box2, box3 의 display 속성을 inline으로 바꿔보겠습니다.



    


box1
box2
box3

코드를 실행 해보면 어떻게 될까요?

어..!?! 우리가 원했던 결과와는 조금 다르게 나오는데요.

inline 요소는 가지고 있는 content의 양만큼만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바로 또다른 display 속성인 inline-block을 활용하면 됩니다!

inline-block 은 inline과 block의 성질을 모두 가지고 있는 간편한 친구에요~

그럼 box1, box2, box3 의 display 속성을 inline-block으로 바꿔보겠습니다.



    


box1
box2
box3

다시 한 번 코드를 실행해볼게요

짜잔~ 우리가 원하는 모습대로 가로 배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line과 block의 성질을 모두 가지고 있는 inline-block! 신기하시죠?

inline-block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codeit 웹 퍼블리싱 강의에서 확인하세요.

오늘은 display 속성이 inline-block을 활용해서 가로 배치를 해봤는데요.

여기서 문제 하나 드릴게요!

아래 사진처럼 box1과 box2는 왼쪽으로 box3은 오른쪽으로 배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떻게 했지? 궁금하시다면 코드잇 블로그를 구독해주세요!

그럼 다음 블로그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