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혹시라도 멋져보인다거나 그러면.

 현재의 상황을 복기해보며 잠시 이러한 삶이 괜찮은건지 생각해보았다.

애프터모멘트 크리에이티브 랩 / 박창선

포토샵을 열어요. 대지를 만들어요. 레이어를 만들어요. 고민을 해요. 핀터레스트를 본다. 빠져둔당. 2시간 순삭. 사진을 찾자. 2시간 순삭. 와씨...점심먹을 시간됨. 점심먹고 앉아서 다시 레이어를 만든다. 사진을 찾았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문서에서 열어서 컨트롤 에이, 씨, ㅂ (욕 아님. v발음이예요.) 옮겨서 컨트롤 티 크기조정하고 마스크씌우고 쓱싹쓱싹 닦아내고 지우고 컨트롤 엘. 레벨조정 스윽... 밝아지고, 커브로 배불뚝이 S라인 만들어주고, 다시 레이어 만들고 눌러서 드롭섀도 주고 레이어 만들고, 텍스트 복붙하고 레이어만들고...아 맞다. 저장.



레이어만들고, 흰색칠하고 다시 레이어만들고 마스크 씌우고 잘라내고, 그림 불러오고 고급개체 만들고 자유변형해서 기울이고 그림자 주고 레이어만들어서 광원효과 주고. 레이어만들고 텍스트 또 복붙해요. 아까 그 레이어랑 그룹핑 시켜줘요. 레이어 만들고 유튜브를 하나 볼까?..(중요)


2시간 순삭.

아씨...다시 레이어 만들고, 일러를 켜고. 일러에서 패스따서 아이콘 만들어요. 내보내기해서 고급개체로 불러왔는데 아놔 뭔가 작아지니까 안이뻐. 다시 만들고 또 만들고, 패스따고 도형만들고 합치고, 나누고 나부랭이 지우고 레이어 만들어서 아래꺼 고정시키고 레이어만들고 선만 따로 그룹핑, 레이어만들고 나머지 그려주고. 견본색 스포이드로 찍어서 따로 저장해놓고 선 끝처리 해주고 내보내기.


포토샵으로 돌아오기 전 배고프니까 간식 와구와구..... 하나만 먹어야지. 한 봉지만... 컵라면도.. 피씨방인줄.


포토샵으로 돌아와서 레이어만들고..아 왜 만들었지? 다시 지우고 아 맞다...그거 할려고 했지. 다시 만들고 그라데이션 만들고 레이어 만들고 글자쓰고 글자 테두리 따서 클리핑해주고 위로 옮겨요.


그리고 레이어만들고..( 무표정.... )


레이어 만들고 칠해주고 또 레이어 만들어서 위에 클리핑해주고, 레이어 만들어서 브러쉬로 뭐 그린다음 패턴지정하고 저장해서 다시 패턴채우기. 레이어만들고 브러쉬2000pt 잡고 흰색으로 삥! 만들어서 광원효과만들고 투명도 주고 다시 레이어 만들어서 빤짝이를 만듭니다. 레이어를 만들고 글씨를 쓰고 하늘색 정렬선 쭉쭉 끌어오고 레이어만들고 정렬맞춰요. 

아오..


텍스트가 애매하게 줄바꿈 되었어요. 한 단어만 툭 튀어나옴. 한툭튀. 뭔가 지울 게 없나 살펴봅니다. 클라이언트에게 전화를 해요. 이거 텍스트 좀 수정해도 돼요? 안돼요. 네. 자간을 좀 줄이자... 겨우 맞춤. 정렬선만들고 제목선 맞추고 정렬선만들고 두개 만들고 세개 만들고 문단맞추고 정렬선만들고 정렬선 또 만들어서 하단 맞추고 정렬선 만들고 오케이 계획대로 되고 있어.


저장해주기.

언스플래쉬가서 사진 찾기. 맘에 드는 거 없어. 턱수염아저씨들밖에 없음. 얼굴없는 걸로 셀렉. 불러와서 컨트롤 ㅆㅂ. (C+V) 레이어만들고 다시 편집, 레이어만들고 사진 위에 필터효과 주기, 레이어만들고 광원효과.


레이어만들었는데 허리아퍼...


일어나서 끄으으아아아어으아으아ㅡ아으아으앙 뚜둑.

다시 앉아서 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


잠깐 멍......

턱을 괴고 쳐다봅니다.


맘에 안들어...

다시 레이어 그룹핑해서 잠시 눈 꺼놓고 다시 만듦. 색조정하고 레이어 만들고 아놔..... 메뉴꺼짐. 다시 불러와서 또 레이어만들고 클릭 딸깍..클릭 딸깍..


레이어만들고 마스크만들어줘요. 폭염에 마스크쓰고 그룹핑에 쳐박힌 레이어기분을 니들이 알아?(feat. 마미손) 레이어만들고 반전주고 투명도23% 멀티플잡아주고 레이어만들고 가자 렛츠고.


번아웃...

하기싫어졌습니다. 손목이 아파서 잠시 허리를 풀어봅니다.(사실 손목을 어떻게 푸는 지 모르겠어..) 바람을 쐬고 와야지.. 바람을 쐬고옵니다. 



다시 컴퓨터로 돌아오니 미치겠음. 갑자기 일정을 다시 보면 뭔가 달라지진 않았을까 싶어서 일정을 다시 확인함. 데드라인은 변함없어요. 오늘의 나는 노쇠했으니 내일의 나에게 기대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그런데 어제도 그랬어.


이젠 아무 생각이 없어지고 레이어 만들어요. 노운프로젝트에서 아이콘 다운받아서 (이젠 일러로 만들기도 싫음) 포토샵으로 데려와서 아이콘 박아주고 선택툴 만들고 색바꿔주고 레이어 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


잠깐! 아..이거 로고상태가....?  로고 파일을 JPG로 주셨네.


자동지우개.. 허용치10...정도 주고 흰색을 날려보자..오호 로고에 흰색이 섞여있어서 같이 날아가네? (이 때 해야할 방법을 알지만 그것 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 지 잠시 생각.. = 없음)


패쓰로 누끼따기.... 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딸깍쉬프트 다 됬다.. 


이제 다시


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레이어만들고.. 레이어에 색칠해서 그룹핑 정리해주고 이름..........은 귀찮아서 안바꾸기로. 어차피 수정오면 다시 내가 만들건데 뭐...


일단 다른 이름으로 저장. 알컨쉬+에쓰. 이미지로 뾱.. 피앤지로 저장. 메일을 쓰자...




'담...당..자 님.... 요청..하신 시안...드립...니다... 확인..하시..고.. 피..드백..부..탁(시러) 드..립..니....다.'


보내기 꾹. ㅓㅜㅑ 어깨야...



Q. 총 몇 개의 레이어가 만들어져 있을까요?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