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피드

급하지 않으나 중요한 일

급한 일에 겨를이 없는 분들께

하진수 / 18. 12. 22. 오후 9:21


조직에 익숙해지면 편하게 일하는 방식을 터득하게 된다. 같이 일하는 사람의 성향을 파악하여 능숙하게 대처하는 요령이 생긴다거나, 일정한 업무 패턴을 깨닫고 그 공식에 맞춰 일을 처리해가기도 한다. 이른바 감이 생기는 것이다.


사람이 무언가에 익숙해지면, 게을러진다.


그것이 개인의 탓이라거나, 비난 받아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어쩌면 당연한 자연 현상이다.


월급을 받고 일하는 사람이라면, 급한 일과 중요한 일 중에 급한 일에 손이 먼저가게 된다. 왜냐하면 중요한 일이라는 것이 회사에 중요한 일과 내게 중요한 일 사이에 갭이 있기 때문이다.


정치인이나 공무원들이 국민에게 중요한 일과 자기 밥그릇에 중요한 일 사이에서 늘 자기 중심적인 이유와 동일한 이유이다.


살다보면, 닥쳐서는 절대로 풀어낼 수 없는 일들이 있다.

말기 암 환자와 비슷한 상황이다.


현명한 사람들의 공통 점은 시급함을 초월하여 중요한 기준으로 우선 순위를 두는 습관을 가졌다는 것이다. 시간에 얽메이는 자는 늘 뒤쫒아 갈 수 밖에 없으며, 중요함을 우선 순위로 두는 사람은 늘 준비된 상태에서 기회를 기다릴 수 있다.


그것이 차이다.

아주 큰 차이다.


지금 무언가 갑갑해 하는 사람들은 시간에 쫒겨 살아온 것이 이유가 클지도 모른다.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급한게 아니라 중요한 것!


급한거 말고, 중요한거 먼저!


세상에 정말 급한 것은 없다. 그 시간을 지키지 못했다고 세상이 어떻게 되지 않는다. 잘 생각해보라, 은하계 우주 안의 지구라는 듣보잡 행성에 일개 점으로 인식되지도 못할 존재들 중 하나이다.


무엇이 중헌지 생각하고 그것에 우선순위를 두자.

그럼 당신은 무언가 특별한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그게 내가 살면서 얻은 지혜 중에 하나이다.

물론 무엇이 중요한지의 기준은 사람의 철학에 따라 각기 다를 수 있다.


그냥 자신의 기준에 충실하면 된다.


.

.

.



아님 그냥 바쁘게 살거나...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