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피드

딱 하나의 메시지!

상품 말고, 메시지!

하진수 / 18. 12. 22. 오후 10:00


상품은 브랜드를 입증할 증거일 뿐


일반적으로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는 상품을 만들고, 거기에 훌륭한 디자인과, 마케팅을 잘 하면 성공할거라 믿는다.


아니, 성공할 수도 있다.

단 거기까지만...


브랜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얘기를 전달하는 것이다. 남들과 다른, 그리고 기억할만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다.


딱 하나이면 충분하다.

딱 한 줄이면 충분하다.


브랜드는 상품이 아니라, 메시지

대단한 이야기가 아니라, 명확한 메시지면 된다. 그리고 그 메시지가 현재의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면 된다. 공감 할만한 문제, 그리고 모두를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특정한 누군가의 문제를 풀어줄 수 있으면 된다.


 ONE CLEAR BENEFIT


누군가 세상에 직면한 하나의 문제를 단 한 발짝이라도 해결해줄 수 있다면, 그것은 기억될 수 있다. 기억 될만 하다. 가치가 있다.


시장이 작다고 단정하지 않아도 된다.

공감은 생각보다 위대하다.


그것이 브랜드가 된다. 그 메시지는 하나로 충분하고, 한 문장으로 충분하다.


대부분 이 한 문장을 정의하지 않은 채, 채 1년도 버티질 못할 상품을 알리기 위해 에너지를 소모한다. 백날 큰 돈 들여서 마케팅 해봤자,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격이다.


딱 한줄, 딱 한 문장이면 된다.

그리고 그걸 상품으로 증명하면 된다.


단순한 것만큼 강력한 것도 없다.


브랜드는 거기서 사작하는 것이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