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요강
저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바풀의 마케팅팀장입니다. 저희팀에서 저와 함께 손발을 맞추며 일할, 경력 3년 이상의 마케터를 찾고 있습니다.
바풀의 대표 서비스는 2012년 3월 출시한 ‘바로풀기’ 앱으로 5년 동안 학습Q&A 커뮤니티로 운영·성장해오다 2017년 3월 ‘바로풀기 10분수학’이라는 중등수학 모바일(인터넷) 강의를 출시하면서 팀 전체의 에너지를 새롭게 출시한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마케팅팀에서 ‘바로풀기 10분수학’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함께 알리고, 교육업계에서 그 가치를 증명해나갈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특히, 프로모션과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서 3년 이상 경력을 보유하신 분을 기다립니다.
바풀이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은 크게 3가지인데요,
현재는 대표 서비스인 바로풀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바로풀기는 소셜 학습 커뮤니티로 출발했어요.
질문이 익숙하지 않고, 질문할 곳이나 사람이 마땅치 않은 학생들이
더 쉽고 편하게 질문하고 더 빠르고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그래서 모르는 걸 모르는 채로 넘어가지 않아도 되도록이요.
2012년 3월에 출시해 다음 해에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오는 수학 질문수를 넘어섰고
답변이 달리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 역시 훨씬 단축했습니다.
수학이라는 과목의 특성상 텍스트만으로는 질답이 쉽지 않았는데,
바로풀기가 사진(화면)으로 질답을 하게 함으로써 그 점을 해결한 덕분이었습니다.
그렇게 3-4년 정도 운영해오면서 바로풀기팀에는 새로운 고민이 생겼습니다.
수백만 개의 질답 데이터가 쌓이는 동안
학생들이 가장 많이 반복적으로 질문하는 문제는 늘 비슷했거든요.
대단히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이거나 새로운 형태의 문제보다는
개념에 대한 이해 없이 공식이나 문제풀이 기술만 익혔기 때문에 막히는 문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질문 하나를 해결해준다고 해서,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는 게 아니라는 판단이 선 거죠.
처음에는 그런 부분을 해결할 다른 교육 콘텐츠가 있는지 먼저 찾아봤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대부분의 사교육 커리큘럼에 입시나 진도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고,
그래서 저희는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꼭 필요한 강의를 직접 만들게 됐습니다.
강의를 누가 했느냐면 바풀 이민희 대표가 직접 했습니다.
바로풀기에 올라오는 중학생들의 질문에 누구보다 답변을 많이 하면서
그들에게 필요한 게 무엇이고 부족한 게 무엇인지 가장 잘 알고 있었거든요.
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풀기 개념잡는 10분 수학'입니다.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후, 출시 100일도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서비스이지만
10분 수학을 선택하는 학부모들과 수강하는 학생들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EBS도, 엠베스트도, 수박씨도 아닌, 인강계의 신생아(?) 바로풀기의 인강을 망설임 없이
(물론 망설여지는 분들은 전화 상담을 통해 확신을 얻고 계십니다) 선택하는 이유는,
영업비밀입니다만 바로풀기에서 마케팅을 함께 하고 싶은 분이라면
예리한 통찰력으로 충분히 분석해내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공부에 대한 생각과 공부 방법을 혁신하고 있는 이 좋은 콘텐츠를
더 많은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마케팅팀에서 함께 하실 분을 모시려고 합니다.
프로모션 기획과 실행, 디지털 광고 집행과 최적화를 리드해주실 수 있는 시니어 마케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채용포지션 <
프로모션 및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 3년 이상
> 주요업무 <
1. 바로풀기 10분수학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2. 타깃에 맞는 매체 발굴, 광고 집행 및 실행
3. 숫자 및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가설 검증
(업무는 저와 함께 충분히 협의해 분배할 예정입니다.)
> 우대사항 <
1. 스타트업에서 일해봤거나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가 뛰어난 분
2. 교육분야 중에서도 특히 중고생 또는 학부모 타깃 마케팅을 주도해보신 분
3. 프로모션 기획부터 실행, 채널 발굴부터 광고 운영까지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자
요약
채용 정보 | |
---|---|
찾고 있는 업무 | |
채용 형태 | 경력 |
채용 마감일 | 2017-07-01 |
연봉 정보 | 면접 후 결정 |
특이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