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백엔드
마감

파이브스팟 백엔드 개발자(Python)

패스트파이브 - 파이브스팟 백엔드 개발자(Python) : 채용 메인 사진 (더팀스 제공)

모집 요강

[회사 소개]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최대 오피스 플랫폼으로서 아시아 최초/최대의 공간 플랫폼이 된다는 비전 아래, 전통산업인 부동산 시장에서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간과 서비스, 커뮤니티, 인프라를 모두 갖춘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는 일하는 공간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노트북만 가지고 오면 바로 일할 수 있는 사무공간과 서비스로, 비즈니스의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고의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현재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1위 공유오피스 업체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일하는 공간에 대한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뿐만 아니라 ‘거점오피스‘나 1인 라운지 멤버십 ‘파이브스팟‘, 사옥 구축/공간 운영 서비스 ‘모버스‘, 안정적인 건물 수익을 창출하여 자산 가치를 높여주는 ‘빌딩솔루션‘, 1인 가구를 위한 주거 서비스 ‘라이프‘를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임대인과 임차인을 유연하게 연결시키는‘부동산 콘텐츠 회사‘로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공간 플랫폼에 유입된 스타트업과 SMB기업을 대상으로 종합IT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이브클라우드’, 패스트파이브 공간내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광고 서비스 ‘FIVE AD’를 론칭하며 ‘플랫폼 회사’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조직 문화]

패스트파이브의 구성원들은 아래 Core value를 기반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Excellence : 우리는 탁월하게 일합니다.

-Innovation : 우리는 새로운 방식으로 혁신합니다.

-Teamwork : 우리는 함께 일합니다.

-Ownership : 우리는 진심으로 일합니다.

 

[팀 소개]

파이브스팟(FIVE SPOT)은 2021년 5월 패스트파이브가 신규 론칭한 업무용 라운지 브랜드로, 멤버십 하나로 서울 전역 30여 개 지점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이브스팟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5분 안에 일할 수 있는 완벽한 업무 환경 제공을 목표로 서비스를 만들어나가고 있으며, 편리하고 쾌적한 오프라인 공간 뿐만 아니라 출입, 결제,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담은 온라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는 O2O 서비스입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같이 만들어 나가는데 흥미를 느끼고, 뉴노멀/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분명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이브스팟 관련 기사]

패스트파이브, 멤버십 라운지 ‘파이브스팟’ 출시

https://m.etoday.co.kr/view.php?idxno=2039136

 

디지털서비스팀은 1팀과 2팀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디지털서비스 1팀은 패스트파이브 전반적인 서비스를 담당하고 2팀은 파이브스팟과 거점오피스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파이브스팟 브랜드 스토리]

시끄러운 소음과 눈이 피로해지는 조명, 불편한 의자를 견디며 카페에서 미팅을 하던 어느 날, 우리는 문득 같은 카페 안에서 불만스레 일하고 있는 동료들이 많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한번 눈에 들어온 불편함은 더 많은 문제들을 의식하게 만들었죠.

 

우리는 고민했습니다.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서 일하고 있을까?’

우리는 그 이유를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서 찾았어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일하는 방식 또한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많은 사람들이 정해져 있지 않은 업무 장소에서, 업무 시간까지 본인이 선택하며 자유롭게 일하죠.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일하는 '플렉서블 워커Flexible worker'의 시대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하고 있는 공간은 우리가 일하는 방식만큼 빠르게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카페는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지만 소음이나 조명, 좌석이 일하기에 적합하지 않죠. 조용한 독서실에서는 화상 미팅을 진행하기 어렵고요. 임대 사무실은 부담스러운 비용이나 긴 계약 기간 때문에 플렉서블 워커와 맞지 않는 장소입니다.

 

그렇다면 플렉서블 워커는 어떤 곳에서 가장 잘 일할 수 있을까요?

파이브스팟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정에 나섰습니다.

 

To move the workers forward

 

플렉서블 워커들이 일을 더 잘할 수 있도록, 그들이 한걸음 더 나아가게 하기 위해

2021년 5월 ‘파이브스팟’ 서비스가 론칭되었어요.

 

모든 공간과 서비스를 ‘일에 도움이 되는지’를 기준으로 설계했습니다. 적당한 휴식 후 다시 업무에 몰두할 수 있는 리프레시 존, 창의적인 업무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존과 혼자만의 집중이 필요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포커스존을 구분했죠. 더불어 원하는 시간에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 운영, 좀 더 큰 화면을 보면서 일하고 싶은 멤버를 위한 모니터 좌석 세팅, 노트북이나 태블릿 없이 방문한 멤버를 위한 iMac 구비 등 아주 작은 불편함도 놓치지 않는 섬세한 서비스들이 바로 그 결과입니다.

 

우리는 유연성과 몰입감을 갖춘 완벽한 작업 공간과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멈추지 않습니다. 오늘도 더 좋은 업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어요. 당신의 오늘이, 그리고 당신의 내일이 더욱 빛나게끔 파이브스팟은 언제나 변화합니다.

 

Spotlight your day

파이브스팟

 

[주요 업무]

기술적인 해법을 통해 사용자의 공간 출입과 예약 행동을 간편하게 만듭니다.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API 설계/개발과 데이터구조화 그리고 인프라스트럭처에 걸친 다방면의 기술을 다루게 됩니다. 공간과 IT 영역이 만나는 접점에서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랍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고 발전 시켜 나가야 한다는 점에서 끊임없는 성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역에 도전인 만큼 다양한 가능성과 기회에 열려있는 분이 함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파이브스팟 서비스를 위한 백엔드 API 설계 및 개발

-파이브스팟의 새로운 기능 개발 및 안정적인 운영 및 유지보수

-내부 라이브러리를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DB이전 및 스크래핑

-테스트 및 배포 환경에서 비효율을 자유롭게 개선하는 활동

-GCP / AWS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설계 및 운영

 

[자격 요건]

-서버/인프라 개발 실무 경력 5년 이상 이거나 그에 준하는 역량을 보유하신 분

-문제해결을 위해 정의한 전략과 미션을 비즈니스 임팩트까지 연결한 경험이 있으신 분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행동을 훨씬 쉬워지도록 도운 경험이 있으신 분

-Restful API 설계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FastAPI, Django, Flask 등 python 기반 웹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MySQL/MariaDB 등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SQLAlchemy, Django ORM 등 ORM 을 활용한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GCP, AWS 등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Git 을 이용한 프로젝트 형상 관리 및 협업 경험이 있으신 분

 

[우대사항]

-Pytest 등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테스트 자동화 경험이 있으신 분

-Github Actions 등을 활용한 CI/CD 파이프라인 구축 경험이 있으신 분

-alembic, pydantic, celery, redis 등 활용 경험이 있으신 분

-문서 작성 능력이 좋으신 분 (Markdown을 사랑하시는 분)

-DevOps, MSA, Docker, Kubernetes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

 

[근무 조건]

-근무형태 : 정규직 (3개월의 수습 기간이 진행됩니다.)

-근무부서 : 파이브스팟 디지털서비스팀

-근무지 :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HQ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5층)

-근무시간 : 주 5일(월-금), 09:30~18:30

-급여 : 회사 내규에 따라 협의 가능합니다.

 

[지원 방법]

-경력 및 경험 위주의 자유로운 양식으로 지원 서류 제출 부탁드립니다.

-서류 전형 결과는 1주 이내 메일을 통해 안내드립니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 전형 합격시, 1차 면접 - 2차 면접 순서로 진행됩니다.

 

[기타 사항]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해당자는 입사지원서 내 관련 사항을 반드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서에 기재된 내용 중 허위 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문의]

-채용과 관련한 문의는 패스트파이브 Talent Acquisition팀 채용담당자 이메일(recruit@fastfive.co.kr)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채용 정보
찾고 있는 업무 웹 백엔드
채용 형태 경력
채용 마감일 2022-09-30
연봉 정보 면접 후 결정
특이사항

멤버

피드 & 팀터뷰 (12)

subject 피드 더보기

스택 (5)

회사 소개

팀빌딩 트립 미션사진 :)

회사 소개


Information

회사 소개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최대 오피스 플랫폼으로서 아시아 최초/최대의 공간 플랫폼이 된다는 비전 아래, 전통산업인 부동산 시장에서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간과 서비스, 커뮤니티, 인프라를 모두 갖춘 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는 일하는 공간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노트북만 가지고 오면 바로 일할 수 있는 사무공간과 서비스로, 비즈니스의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고의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현재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1위 공유오피스 업체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일하는 공간에 대한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뿐만 아니라 ‘거점오피스‘나 1인 라운지 멤버십 ‘파이브스팟‘, 사옥 구축/공간 운영 서비스 ‘모버스‘, 안정적인 건물 수익을 창출하여 자산 가치를 높여주는 ‘빌딩솔루션‘, 1인 가구를 위한 주거 서비스 ‘라이프‘를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임대인과 임차인을 유연하게 연결시키는‘부동산 콘텐츠 회사‘로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공간 플랫폼에 유입된 스타트업과 SMB기업을 대상으로 종합IT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이브클라우드’, 패스트파이브 공간내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광고 서비스 ‘FIVE AD’를 론칭하며 ‘플랫폼 회사’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오랫동안 혁신이 없었던 시장에서 사고를 쳐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냥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 고객 모두에게 큰 변화를 줄 수있는, 여러 가지 의미에서 큰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어요. 그렇게 여러 비즈니스 필드를 놓고 고민하다 부동산 시장 그중에서도 주거와 오피스 시장에 초점을 맞추게 됐어요. (중략)

To simplify life and give people more creativity and inspiration.

 고객이 본질에 집중하게 하고 창의성과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 이게 저희의 미션이에요. ”

- 김대일 대표님 인터뷰 중에서 -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패스트파이브의 팀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 제가 전체 팀원들에게 매번 공유하는 다섯 가지 기준이 있어요. 패스트파이브의 이니셜(F.A.S.T.F)을 따서 Five-Value라고 표현하는데 이 다섯가지 기준이 제가 생각하는 우리 팀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이예요.

첫번째로  유연한 사고(Flexible)를 하는 사람이요. 우리의 비즈니스는 기존의 시장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예요. 정답이 없는 시장에서 매번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고 이것을 해결하는 과정의 연속이죠.  때문에 자신의 과거 경험이나 지식을 바탕으로 경직된 사고를 하는 것을 가장 경계하고 있어요.

그 다음으로 스타트업의 핵심은 실행력(ASAP)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에 따른 개선작업도 빠르게 진행되어야 다른 경쟁자들보다 압도적인 성과를 낼 수 있으니까요. 우리 패스트파이브가 다른 회사들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이 실행력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스스로 동기부여(Self motivated)  할 수 있는 역량이에요. 저희가 하고 있는 비즈니스는 매일매일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과정이예요. 그 때문에 항상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죠. 이 과정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신이 하는 일의 의미를 찾아낼 수 있는 사람들이 좋은 성과를 내더라고요.

네 번째로 ‘신뢰할 수 있는 사람(Trusty)인가’ 라는 점을 중요하게 봐요.  패스트파이브도 스타트업이예요.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중요한 역할들을 하고 있죠.  그래서 면접을 볼 때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를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제가 말하는 신뢰는 정직함의 개념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결과물이 치열한 고민과 노력을 거친 최선의 결과물이라는 신뢰를 줄 수있는 사람인가 라는 점을 포함하고 있어요.  최고의 결과물을 내기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이 만들어 내는 결과물이 바로 회사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런 치열함이 담긴 결과물들이 모여서 회사의 경쟁력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 중심적으로 생각하는(For Customer) 역량이 필요해요. 대부분의 고객이 저희에게 좋다, 싫다를 솔직하게 표현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고객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세가 중요해요.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진정성을 가진 사람이 혁신을 만들어 내는 것 같습니다. " 

 

- 김대일 대표님 인터뷰 중에서 -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패스트파이브는, 코워킹 스페이스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스타트업입니다. 여기서 코워킹 스페이스란, 다양한 분야에서 독립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여 오피스, 그 이상으로는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협업하는 커뮤니티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2015년 4월 서초동의 한 빌딩에서 의자와 책상을 뚝딱뚝딱 조립하며, 지루하고 딱딱한 업무환경을 바꿔보자는 포부로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그리고 2년 만에 서초, 역삼, 교대, 논현, 삼성, 선릉, 신논현, 강남에 이르기까지 강남 곳곳에 발자취를 남겼으며 2018년 현재 총 13개의 지점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시리즈 C 투자 (200억 원) 2018.02
시리즈 B 투자 (120억 원) 2017.04
패스트파이브 1호점 런칭 2015.04

Location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1 (삼성동, 브이플렉스) 3~ 7층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