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파이브

공유오피스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코워킹 스페이스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스타트업입니다. 공간을 통해 고객들이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협업하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습니다.

외 3명의 팔로워

0
채용
12
피드
11
스택
6
팔로워

팀빌딩 트립 미션사진 :)

피드 & 팀터뷰 (12)

subject 피드 더보기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회사 소개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오랫동안 혁신이 없었던 시장에서 사고를 쳐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냥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 고객 모두에게 큰 변화를 줄 수있는, 여러 가지 의미에서 큰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어요. 그렇게 여러 비즈니스 필드를 놓고 고민하다 부동산 시장 그중에서도 주거와 오피스 시장에 초점을 맞추게 됐어요. (중략)

To simplify life and give people more creativity and inspiration.

 고객이 본질에 집중하게 하고 창의성과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 이게 저희의 미션이에요. ”

- 김대일 대표님 인터뷰 중에서 - 


How

어떻게 일을 하나요?

패스트파이브의 팀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 제가 전체 팀원들에게 매번 공유하는 다섯 가지 기준이 있어요. 패스트파이브의 이니셜(F.A.S.T.F)을 따서 Five-Value라고 표현하는데 이 다섯가지 기준이 제가 생각하는 우리 팀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이예요.

첫번째로  유연한 사고(Flexible)를 하는 사람이요. 우리의 비즈니스는 기존의 시장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예요. 정답이 없는 시장에서 매번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고 이것을 해결하는 과정의 연속이죠.  때문에 자신의 과거 경험이나 지식을 바탕으로 경직된 사고를 하는 것을 가장 경계하고 있어요.

그 다음으로 스타트업의 핵심은 실행력(ASAP)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 결과에 따른 개선작업도 빠르게 진행되어야 다른 경쟁자들보다 압도적인 성과를 낼 수 있으니까요. 우리 패스트파이브가 다른 회사들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이 실행력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스스로 동기부여(Self motivated)  할 수 있는 역량이에요. 저희가 하고 있는 비즈니스는 매일매일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과정이예요. 그 때문에 항상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죠. 이 과정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신이 하는 일의 의미를 찾아낼 수 있는 사람들이 좋은 성과를 내더라고요.

네 번째로 ‘신뢰할 수 있는 사람(Trusty)인가’ 라는 점을 중요하게 봐요.  패스트파이브도 스타트업이예요.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중요한 역할들을 하고 있죠.  그래서 면접을 볼 때  믿을 수 있는 사람인지를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제가 말하는 신뢰는 정직함의 개념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결과물이 치열한 고민과 노력을 거친 최선의 결과물이라는 신뢰를 줄 수있는 사람인가 라는 점을 포함하고 있어요.  최고의 결과물을 내기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이 만들어 내는 결과물이 바로 회사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런 치열함이 담긴 결과물들이 모여서 회사의 경쟁력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 중심적으로 생각하는(For Customer) 역량이 필요해요. 대부분의 고객이 저희에게 좋다, 싫다를 솔직하게 표현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고객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자세가 중요해요.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진정성을 가진 사람이 혁신을 만들어 내는 것 같습니다. " 

 

- 김대일 대표님 인터뷰 중에서 - 


What

무엇을 하는 팀 인가요?

패스트파이브는, 코워킹 스페이스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스타트업입니다. 여기서 코워킹 스페이스란, 다양한 분야에서 독립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여 오피스, 그 이상으로는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협업하는 커뮤니티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2015년 4월 서초동의 한 빌딩에서 의자와 책상을 뚝딱뚝딱 조립하며, 지루하고 딱딱한 업무환경을 바꿔보자는 포부로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그리고 2년 만에 서초, 역삼, 교대, 논현, 삼성, 선릉, 신논현, 강남에 이르기까지 강남 곳곳에 발자취를 남겼으며 2018년 현재 총 13개의 지점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 

 

기타 정보


History

History Date
시리즈 C 투자 (200억 원) 2018.02
시리즈 B 투자 (120억 원) 2017.04
패스트파이브 1호점 런칭 2015.04

Location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1 (삼성동, 브이플렉스) 3~ 7층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