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아야할 스토리텔링 카드뉴스 가이드라인

당신이 마케터라면 책상 앞에 붙여두고 사용하자

오누이 / 정용근 / 조회수 : 3584

마케터는 한번쯤은 만들어본 카드뉴스

강연을 다니면서 끄적끄적 적어본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들어본 강연은

IBM마케팅 AWAKE / 열정에 기름붓기 대표님들이 알려주신 이야기이며,

강연을 들으면서 정리한 이야기 입니다.


No.1 알아야할 팁 

스토리텔링 컨텐츠를 만드는 "AWAKE"

대표님께서 엄청난 시간과 투자를 하면서

결론을 낸 것은 3개의 포맷이다.

1. 영화관의 느낌을 주며 테스트탑/모바일 등 웹 등에 적용이 용이하다.

2. 대표적인 포맷 / 모든 면에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포맷이며 3개 중 안정감과 몰입감을 전달해준다.

3. #1 보단 사이드배경의 검은색이 적지만 몰입감에 최적이다.

No.2 알아야할 팁 

카드뉴스 제작시 도달 위치에 놓여있는 유저들이 보이기에

가장 최적화된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케이스로 운영되는 페이스북 페이지는

'열정에 기름붓기'

'AWAKE'

'책 끝을 접다'


스토리텔링 컨텐츠 페이지에서
많이 이용하는 케이스입니다


이런 포맷형식도 수많은 시간/노력을 투자해서

만든 방법이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No.3 알아야할 팁 

많은 마케터분들이 고민하시는 단계라 생각됩니다.

이미지를 보면 뒷배경이 안정적으로 되어있으면
구독자의 시각에서 편안함을 느끼며,

텍스트 내용이 집중될 수 있다고 합니다.

No.4 알아야할 팁


사진을 보면 44"%

저건 모두 같은 이미지를 활용한 카드뉴스이지만

자극적인 빨강색 A
여성의 얼굴B
도달률 테스트를 한 결과입니다.

여자이미지가 개인적으로 높을 줄 알았지만
'타임라인의 승부는 0.3초'

이목을 끌려면 자극적인 색이
효과적이라고 생각되네요.

No.5 알아야할 팁


그러면 카드뉴스 기획 및 제작 시에

4개의 동그라미를 참고하시면서 스토리를 어떻게 끌어갈 것인지 고민해보시면 좋을겁니다.
참고로 '열정에 기름붓기'정말 진심과 콘텐츠적으로성공적인 페이지라고 생각됩니다.

만든이의 감성이 전달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페이지 리서치를 통해서 연구해보는 방법도 좋을 것 같구요(히히)

이만 건포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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