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가장 강력한 무기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데이터 스튜디오 활용 가이드라인

오누이 / 정용근 / 조회수 : 2727

구글의 데이터 시각화 도구 데이터 스튜디오(Data Studio)


데이터 스튜디오는 올해 초 분석 스위트의 일부로 도입됐던 데이터 시각화 도구로,

 구글 애드워드(AdWords), 구글 스프레드시트 및 다른 구글 제품의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 커넥터가 포함되어 있다. 빅쿼리(BigQuery)가 통합되어 있으며, 

SQL 데이터베이스도 활용이 가능한 상태이다.



각자 기업들이 추출하고 모아온 데이터를 복잡한 원본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 보고서를 만들어 내 외부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보고서에는 그래프와 도표, 열지도 등이 포함된다.

그래서 좋은 점은.

SQL, GA 등 추출해서 보기 힘든 데이터를

내 맘대로 요리조리 '마케팅 대시보드'를 작성하기 좋은 툴이다.




그러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그래서 손쉽게 보실 수 있도록 캡쳐해봤습니당.


구글 애널리틱스 메인 화면

우선 구글애널리틱스에 접속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주시면 계정단에 이렇게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오른쪽 상단 2번째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아이콘 클릭 후 '데이터스튜디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네! 들어오셨군요!


그러면 대시보드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구요.

보고서 작성을 원하시면 상단에 + 대시보드 / 하단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들어오시면 뭐지? 하실거에요. 빈 화면이 나오는데

보고서에 연동할 데이터소스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커넥터 지원

애드워즈

클라우드 SQL

DCM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스프레드 시트

MYSQL

PostgreSQL

YouTube 애널리틱스

예로 들어 MYSQL을 커넥팅을 하신다면 데이터베이스에 관련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애드워즈를 연결한다면 내가 볼 데이터를 선택하시고 보고서에 추가하면 됩니다.

데이터 소스에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셨으면, 원하시는 데이터를 조합하세요

그런데 혹시나 대시보드 작성이 번거로우시다면 탬플릿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편집가능)

이만 건포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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