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Humans of MEME, 그 마지막 주인공을 만나다. - 긍정의 힘을 지닌 듀크의 이야기

 

미미박스




여러분 안녕하세요.
미미박서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왔던 모뜨입니당!





오홍 벌써 프로젝트의 마지막 이야기가 다가왔네요.





Humans of MEME 의 마지막 주인공은
바로 Global SCM 팀의 듀크입니다 !






듀크의 솔직하고 담백한 이야기를
들어보실까요 ?










Q. 듀크가 담당하시는 업무인 SAP는 사내에서도 어렵다고 소문이 났는데요(쥬륵). SAP를 간략하게 소개해주신다면무엇인가요?


A. 미미박스라는 회사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 관리)이고 그 ERP 안에 여러가지 툴 중의 하나가 SAP이에요SAP에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는데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abap 개발을 담당하고 있어요저는 컴퓨터를 전공하여 대학교 때부터 계속 컴퓨터만 해왔어요. SAP는 거의 대학교 과정에 없는 내용이라우연찮게 첫 직장에 들어가면서 처음 접했어요실무를 접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상황에 대응하는 능력을 배우면서 적성에도 맞고 차차 젖어든 것 같아요

전공에 따라 직업이 선택되기도 하지만 둘 사이의 직접적인 관련보다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에 있어서 여러가지 경험 중의 한 단계인 것 같아요저도 컴퓨터가 전공이었지만 기획하고 여러가지 활동적인 일들도 하고 싶어서 찾아보기도 했었어요. 2가지 사이의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전공은 직업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토대를 마련해주는 경험의 일종이라고 생각해요.
 
 



Q. 미미박스를 어떻게 만나게 되셨나요?

A. 이전 직장 동료의 추천으로 미미박스에 합류하게 되었어요.
이전 직장의 동료들이 현재 미미박스의 동료들이기도 합니다(웃음). 저는 물론 하고 있는 업무도 중요하지만 동료와의 관계가 회사 생활의 50%를 차지한다고 생각해요동료와의 관계가 좋아야지 같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분명히 업무 또한 잘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일도 마음도 잘 맞는 동료들과 함께 일을 하다보면 즐거운 일도 같이 공유하고 속상한 일이 있어도 서로 그때그때 풀 수 있어요.






 



Q. 삶에서 도전적인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세요?

A. 저는 늘 여린 외모때문에 주변 분들에게 약해보인다여려보인다 등 이런 얘기를 들은 적이 많아요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자꾸 무모한 도전을 해보려고 했던 과거 시절이 있었어요

그 중의 하나로 대학교를 휴학한 후 자전거로 전국 일주를 다녀왔어요. 남들이 해보지 않은 경험을 해보고 싶었고 스스로 강해지고 싶다는 욕구도 있었어요저를 포함해서 친구들 3명과 같이 일주를 했어요저는 3이라는 숫자를 좋아해요. 2명이라면 싸울 수도 있는데 3명이라면 싸워도 2:1 이 되기 때문에 늘 그 자리에서 결론이 나거든요(웃음).

서울에서 출발해서 미시령을 넘고강원도에서 부산으로 내려와부산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를 갔어요제주도 한바퀴를 돌고 다시 배를 타고 목포에 도착했어요그렇게 목포에서 서울로 다시 올라왔습니다그렇게 총 한달 정도 걸렸어요.

자전거로 한달 동안 전국을 돌면서 많은 사람들도 만났고 위험한 일도 많이 겪었어요무모하게 시작했던 것이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가장 기억에 남고 제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자전거 전국일주를 하던 2002년의 듀크(좌)! WOWOW








Q. 요즘 느끼시는 소소한 행복이 있으신가요?

A. 최근에 아내가 아이를 출산했어요. 태어난지 현재 4개월 째가 되었는데 아이를 보는 낙에 살아가고 있어요. 제가 눈썹만 움직여도 아이는 꺄르르 웃으며 자지러지는데, 아이가 웃으며 결국 저도 웃거든요!

저는 예전에는 운동하는 것이 특기이자 취미였어요이전에는 다른 즐거움이 분명히 있었는데 세월이 흐르다 보면서 또다른 즐거움을 맞이하고 있어요. 아내와 아이를 보면서 살아가는 데서 행복을 느끼고 에너지를 받는 것 같아요.
 



Q. 듀크는 스스로 어떤 사람이고 싶으세요?

A. 저는 늘 마음에 품고 있는 말이 있어요바로 긍정의 힘’ 이라는 말이에요.

상황을 부정하고 의심하기보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인 요소를 찾아낼 수 있어야 해요.먼저 긍정적인 마인드는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어요또한 저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통해 주변 사람들 또한 변화시킬 수 있는 것 같아요제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줌으로써 옆에 계신분들에게도 웃음을 전달할 수 있고 기쁜 순간들을 같이 할 수 있을 때 뿌듯해요

앞으로도 저는 스스로에게도 긍정적으로주변 사람들에게도 긍정의 힘을 전파할 수 있는 사람이고 싶어요.






듀크가 말한 긍정적인 마인드가 자신을 변화시키고
나아가 주변 사람들도 변화시킬 수 있다는 힘


짧은 시간이나마 인터뷰를 진행하며 
듀크의 긍정적인 기운을 느낄 수 있었어요 :)






매일 행복할 수는 없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는 말이 있듯이 
여러분도 긍정의 힘을 믿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








이렇게 7번째 주인공 듀크를 마지막으로
Humans of MEME 프로젝트가 끝나게 되었습니다.

실화인가요?
실화입니다.

흫 



여러분들은 이야기를 보며 어떠셨나요?


저 모뜨는 인터뷰를 통해
개인적으로나 회사의 속한 구성원으로서나
새로운 자극을 받기도 하고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판교 미미박스 본사 10층 플레이미미




Humans of MEME 프로젝트는
블로그에 올라오는 이야기 뿐만 아니라 
미미박스 사내의 카페테리아에 
매주마다 주인공들의 포스터가 붙여졌었답니다! 

(매주 포스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다구여)



Humans of MEME 는
미미박서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공간인 10층 플레이미미에서
서로서로를 알아갈 수 있었던
좋은 커뮤니케이션의 채널로서도 자리잡았었는데요!


아쉽게도 프로젝트가 끝이 나게 되지만,
미미박서 FOREVER 얍얍얍 
미미박스 FOREVER 얍얍얍





앞으로도 더 멋진 미미박서와 미미박스의 이야기로
꾸준히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안녕히계세요 !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