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특강 했습니다!

마보 / 유정은


데이터진흥원 DB 스타즈 프로그램에서 연락이 와서 오늘 오후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진행했던 스타트업 조직문화 특강. 

조직,인사 컨설턴트였다가 조직심리 박사과정을 하고 있고(논문 써야 하는데 ㅜㅜ) 이제는 작은 스타트업의 대표가 된 이력때문에 패스트캠퍼스에서 연락이 와서 시작했던 강의인데 그 이후에 이 내용으로 여기저기서 강의 요청이 와서 신기해하고 있다. 그런데 아마 이 내용으로 강의는 다음 달에 있을 현대아산나눔재단이 마지막이지 않을까 싶다. ^^ '나도 팀원으로 일하고 싶은 스타트업 만들기'라는 다소 유치해보이는 강의제목을 달아놓았는데 실제 우리 마보를 그런 스타트업으로 만들어 놓기 전까지는 내가 그런 말을 하고 다닐 자격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우리 마보가 저 제목에 당당한 스타트업이 되면 그때 당당하게 우리의 사례를 알리는걸로! 그러려면 마보 서비스를 더 알리고 우리 마보팀부터 키우는 것으로~

덧붙임: 그래도 끝나고 Dable 과 rainist 에서 대표로 오신 두분은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하셔서 기뻤음. 사실 이 강의는 스타트업 CEO분들께 꼭 전달하고 싶은 내용임. 한마디로 요약하면 스타트업 대표가 본인 스스로를 동기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고 직원들을 동기부여하라는 것!

#마보 #스타트업 #스타트업강연 #강연후기 #조직문화 #기업문화 #사내문화 #특강 #스타트업CEO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