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큐레아

불편한 정보가 너무 많다, 우리가 해결하자!

시사이슈 및 상식을 다루는 지식 콘텐츠를 진짜 큐레이션으로 만들어가는 회사입니다!

0
채용
0
피드
6
스택
0
팔로워

피드 & 팀터뷰 (0)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커리어피드를 준비중입니다.

채용 정보

진행중인 채용이 없어요

이 회사에 지원하고 싶으신가요? 

SNS 피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팀에서 SNS 정보를 연동 예정 중에 있습니다.

회사 소개


Information

회사 소개

"불편한 정보가 너무 많은 세상. 우리가 해결하자"큐레아는 기성 미디어 및 교육의 한계를 돌파하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설립 되었습니다.

curea는 curation(큐레이션) + creation (크레이션)의 합성어로 디지털 시대의 정보 과잉 문제를 큐레이션으로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싶은 마음으로 사명으로 지었습니다.

2019년 압구정동의 작은 사무실에서 시작해 현재는 성수동에 위치한 상상플래닛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올해 초 웹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최근 플레이 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 출시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베타 서비스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는 처음으로 정부지원 예비창업 패키지에 선정되어 현재 창업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의 기반을 다지고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분주히 작업하고 있습니다.


Why

왜 이 일을 하나요?

뉴스에서 소개되는 광범위한 이슈를 명료하게 설명해주는 서비스가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단순 정보 전달의 형태로 콘텐츠가 지나치게 가볍거나 너무 편향된 관점에서의 분석은 결국 이런 갈증을 키우기만 했습니다.정보의 잘못된 전달은 대체로 그릇된 사고의 형성으로 이어집니다.

한쪽의 주장이 설득력이 있다고 느껴도 이해 관계를 이해하고 데이터를 대입해 보면 생각에 변화가 생기기도 합니다. 더불어 아무리 합당한 정책도 윤리적인 관점에서 인문학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열려 있는 지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정확한 분석과 균형 잡힌 지식 큐레이션으로 조금 더 똑똑한 사회 형성에 기여 하고 싶습니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이슈를 발견하고 다양한 관점과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기업문화 엿볼 때, 더팀스

로그인

/